안녕하세요, 화학과 4학년 1학기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제약쪽 취업과 대학원 진학 고민을 하고 있는데, 스스로 생각하기에 스펙이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어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스펙이라 할 것도 없지만, 제 현재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학: sky 라인 화학과 재학 중 (생명 관련 학과 복수전공)
학점: 4.26/4.5
토익: 860
경력: 인턴 1회(4개월)
학부 취업을 하게 된다면, 2학기에 6개월 정도 휴학하고 스펙을 더 쌓을 계획입니다. (졸업은 6개월~1년 후 예정)
토플, 스피킹, 화학분석기사, 품질경영관리, 컴활 1급 등 어떤 스펙을 쌓는 것이 좋은 선택일지 알고 싶습니다. (특히, 자격증 위주로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바이오 연구개발 직무에도 관심이 있어 생명쪽 학과 복수전공을 하고 있는데, 요즘 바이오 취업 전망이 좋은지, 복전 학과를 살리는 것이 취업할 때 도움이 될 지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주변에서 계속 학과 1개만 제대로 하고 화학 쪽 전공 지식 쌓아 살리는 것이 낫다는 조언을 들어서요...)
또, QC/QA 쪽은 석사 이상을 요구하는 곳이 많아 대학원 진학을 한다면, 석사를 하는 경우 자대를 가는 것이 좋은지, 외국을 나가는 것이 좋은 선택일지도 고민이 됩니다. (박사까지 하기엔 스스로 연구에 흥미를 가지고 있고 실력이 매우 뛰어나다는 생각이 들진 않아서 아직 고민중입니다.)
대학원 마치면 대기업 연구소에 무난하게 취업이 가능할지, 현재 저의 스펙에 부족한 점과 추가해야 할 부분, 대기업과 공기업 중 어느 곳이 유리한지 등등 현실적으로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작성자 cnldjq
신고글 화학과 취업/진로 조언부탁드립니다!(스펙 평가)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