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졸업 연기하고 공기업 취업 준비중인 24살 취준생입니다. 제가 이전 글에도 썼지만... 인턴x,대외활동x,공모전x,동아리x,알바x 등등 진짜 경험이 아예 없습니다.
(경험이 있다면 대학 전공 실험 수업에서 실험한 것과, 졸업 팀프로젝트 했던 거밖에 없습니다)
근데 제가 넣을 수 있는 공기업 인턴 모집은 모두 마감 된 상태입니다.(서류 넣어봤지만 면접에서 떨어지거나 서류 탈락)
전공과 관련 없는, 희망하는 직무와 관련 없는 곳이라도 인턴 넣어볼까 했지만... 인정되는 자격증도 다르고, 제가 기사 3개, 한국사1급,토스 130, 컴활 1급 필기만 합격한 상태라 아직 토스 점수와 컴활 1급 실기를 취득해야 되는 상황입니다.
제가 내년 상반기(1월에 서류 접수 끝나는)에 있는 공기업이 제일 가고 싶은 곳이라서 토익 점수가 더 필요하고, NCS는 아직 시작도 못 한 상황이라서 이전 글에서 답변으로 인턴 경험이 필수인 건 아니니 자격증과 필기에 집중하는 것이 좋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해서(서류에 합격해야 필기를 볼 자격이 생기고 필기에 합격해야 면접까지 갈 수 있으니까요ㅠㅠ)
인턴 생각은 그냥 접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경험이 너무 없는 거 같아서 대외활동이나 공모전을 지원해봐야 되나 고민하고 있는 중입니다.
근데 알아보니 대외활동(서포터즈 등)도 인턴만큼이나 긴 시간 진행 되는 것 같아서... 어학이나 필기 준비가 부족한 상황에서 대외활동 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 같아서요...
가능한 혼자?할 수 있는 공모전이라도 찾아서 해야 되나 생각중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경험이라곤 전공 실험 수업, 졸업 팀프로젝트 밖에 없는 상황인데...
대외활동이나 공모전이라도 해야 되는 걸까요?
대외활동은 무리일 것 같은데 공모전이라도 찾아서 하는 게 좋을지... 혹시 있다면 혼자 진행할 수 있는 공모전이 많이 있을까요...?
작성자 공기업합격하자
신고글 공모전/대외활동 고민 있습니다.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