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mmunity.linkareer.com/STEM_mentoring/3350604
자기소개
인하아주 대학교
전공: 경영학, 빅데이터분석학
학점: 4.02
자격증: adsp
경험: 데이터 분야 학부연구생 1년, 데이터 공모전 수상 1회, 데이터 논문 1회, 프로젝트 경험 2회
언어: python, R
안녕하세요 이번에 자대 데이터 사이언스 대학원에 입학하는 예비 대학원생입니다.
제가 여러 사정으로 인해 많이 꼬여서 교수 컨택도 되지 않고 제가 원하는 분야 연구도 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아마 1학기 수업을 들으면서 교수님들 중 랜덤으로 한 분의 연구실로 소속될 꺼 같습니다.
타대 대학원 진학 실패와 위의 같은 상황으로 인해 데이터 분석, 데이터 사이언스 쪽으로 취업을 할 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사실 제가 데이터 분석가를 목표로 공부하다가 분석가가 하는 일이 너무 쉬운 거 같아 과학자의 영역까지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자격증은 제가 딥러닝까지 공부하여 sqld, 빅분기까지는 쉽게 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분야의 현재 시장에 대해 궁금합니다.
-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의 시장이 AutoML 등으로 인해 이미 시장이 많이 어둡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대학원을 가지 말고 데이터 분석 쪽으로 취업을 하는 방향이 미래에 유리할 지 궁금합니다.
- 데이터 분석 쪽으로 취업 시 현실적으로 학사가 갈 수 있는 기업들이 궁금합니다.
- 석사 취업 시 대학원 학벌이 많이 중요한 지 궁금합니다.(대학원 재수를 해야할까요?)
- 데이터 엔지니어 방향으로도 막연히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과학 분야와 데이터 엔지니어 분야의 공부가 많이 다를까요?
비전공자 출신이라 아는 지인이 별로 없어 현직자 분들께 도움을 받고자 질문드립니다!!
신고하기
작성자 민문
신고글 데이터 직무 방향성에 대한 고민
사유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