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지거국 신소재공학과에 재학중이며 내년 2월 졸업을 앞두고 있는 25살 학생입니다.
본래 내년 타 대학원 입학을 위해 올해 초부터 준비를 해왔으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진학을 하지 않기로 결정하였고 그로 인해 공백기가 어쩔 수 없이 생긴 상황입니다.
지난 학창시절을 돌이켜보면 대학원을 진학만을 염두하고 학교 생활을 해오다보니 학점 외의 다른 부분들에 대해서는 많이 소홀했던 것 같습니다.
혹시 모를 경우에 대비하여 취업 준비도 병행을 했어야 했는데 원서 접수도 전혀 하지 않았다보니 내년 상반기를 바라봐야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저의 상황으로서는
학부연구생 - 반도체 소자 관련 신생 연구실(1년 6개월)
학점 - 4.44
토익 - 930
수상 - 학부연구생 과정 중 국내 학회에서 학부생포스터 발표상 3개, 우수 논문상 1개
자격증 - 컴활 2급
반도체 관련 전공 과목 수강, 반도체 캡스톤 디자인 과목 수강 및 조교 활동
이외에 공모전, 동아리, 학생회, 아르바이트, 인턴, 공정 관련 교육 및 실습 등은 전혀 없고 그나마 어필할 수 있는 게 학점과 학부연구생 경험뿐이라 스스로도 많이 부족함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늦었지만 지금 제 상황에서 그나마 할 수 있지 않을까 떠오르는 것들로는 NCS 교육 이수, 토익스피킹, Adsp 자격증, 사설 공정 실습 정도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학생들보다 뒤늦게 취업에 대해 생각을 가지게 되어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지만 현 상황에서 어떻게 방향을 잡아나가는 것이 좋을지 선배님들의 따끔한 충고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하나씩차근차근
신고글 4학년 막학기 뒤늦게 반도체 취업 준비 고민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