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이과 고민

현대모비스 외 2

자동차/조선/기계 외 1

한양대학교

3학년 기계공학도 진로 문의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STEM_mentoring/3922816

안녕하세요, 이제 3학년이 되는 00년생 기계공학도입니다.

 

학교는 한양대학교 기계공학부,

학점은 3.68/4.5 (전공 3.53, 교양 3.9), 

동아리 경험은 컴퓨터 동아리 반년,

어학은 토익 780(공부를 제대로 하면 900 초중반까진 나올듯 합니다), 토플 95점입니다.

프로젝트 경험은 아직 없지만, 추후 2년 동안 기계요소설계 과목과 종합설계, 가능하다면 캡스톤PBL까지 진행하여 3개를 채울 생각입니다.

인턴십은 여름방학 중 자대 로보틱스 연구실 신청할 생각하고 있습니다(될지는 모르겠지만요).

 

관심이 있는 분야는 로보틱스, 자동차입니다. 그러나 로보틱스는 최소 석사는 해야 먹고산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리고, 기계설계 분야는 박봉에 워라밸 붕괴, 갖은 비난까지 평생 안고가야한다는 괴담들이 들리더군요.

 

그래서 고민하고 있는 것이

  1. 시골 가도 상관없으니, 돈 적당히 주고 워라밸 챙겨준다는 공기업(한국가스공사 등)을 준비할까?
  2. 로보틱스 하고 싶어서 기계공학과 오지 않았나? 대학원을 준비하거나(학점 3.7이라 자대로 가게 될 것 같지만), 그냥 내 길 따라 학사로 부딫혀 볼까?
  3. 선배들이 많이 간다는 현대모비스, 자동차를 준비할까? 근데 중소기업으로 미끄러져서 기계설계의 괴담이 현실이 되는 건 아닐까?
  4. 기계공작법같은 설계과목보다는 제어과목에 집중해야할까? 하지만 이 분야에서는 전자과가 우세라서 기계과는 찬밥이라는 얘기가 있던데?
  5. 로보틱스나 자동차 외에 갈 곳이 많은데, 내 좁은 시야가 그걸 가리고 있는 걸까? 박봉이어도 상관없으니 워라밸 챙겨주는 분야가 뭐가 있을까?

정도가 있습니다. 저는 학점이 애매하여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대기업 서류 심사를 통과하기 애매하고, 아직 눈에 보이는 스펙이 없고, 어느 길로 가야할지조차 헤메고 있습니다. 나락은 아직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 자칫 잘못하면 허송세월하며 자빠질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죠.

 

멘토 분들의 도움을 받아 제가 갈 길이라도 명확히 하고 싶습니다. 부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Hymnoi

신고글 3학년 기계공학도 진로 문의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11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