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경외시 환경공학과 재학중입니다.
전공선택 이유:
원래 미대 지망생이었는데 안정적인 직장에 다니고 싶어서 공대 진학 ( 현실적으로 공대를 가는 게 맞다는 말을 많이 들었음 ) -> 선택과목으로 물리를 선택하지 않았어서 어찌저찌 고민하다가 사촌오빠가 졸업한 학과에 지원함. (환경공학은 화학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함)
고등학생 때는 그저 어느정도 이름있는 대학교에 합격하고, 학점 적당히 잘 따면 취업을 잘 하는 줄 알았습니다. 저는 놀다가 늦게 공부를 시작했어서 고2,고3때는 밀린 공부 하느라 핸드폰도 없애고 공부만 했기 때문에 그냥 공부만 잘하면 되는 줄 알았던 것 같습니다.
대학교 3학년이 되니.. 취업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학교,학점보다도 직무경험, 대외활동, 인턴경험 등이 훨씬 중요하다고 하더군요..심지어 제가 꿈에 그리던 중경외시는 취업시장에서 엄청나게 메리트가 있지도 않고..
현재 3학년 기준, 준비중인 스펙은
학점 3점대 후반
컴활1급, 영어 스피킹 공부중
대외활동: 환경서포터즈, 모니터링단
기타: 랩실 인턴십 2개월
알바(술집,고깃집, 양식집, 학원강사)- 각 1년이상씩
이정도 인데.. 저의 고민은 아무래도 적성을 고려하여 선택한 전공이 아닌지라, 학과 관련 공모전이나 대회등은 정말 넘볼 수도 없는 수준이고.. 직무를 고르는 과정도 너무 어렵습니다. 딱히 하고싶은 게 없고 아무거나 상관이 없습니다. 이미 하고싶은 것들은(디자인과, 교사) 전망이랑 안정성이 안좋다는 이유로 포기를 했는데, 막상 진로를 설계하려니 너무 막막합니다 ..ㅠㅜ 공부는 싫어하지 않아서 자격증 따거나 시험공부하는 데에는 큰 어려움은 없는 것 같은데 직무경험을 채우려니 눈앞이 깜깜합니다...
질문
- 저처럼, 흥미 없이 진로를 선택한 경우에, 전망과 안정성만 보고 직무를 선택해도 열심히 한다는 전제가 있다면..취업이 가능할까요? 대기업이나 공기업 희망합니다.
- 저는 성격이 사교적이고 사람을 좋아하고 말하는 걸 좋아하는 성격이라 설계나 연구직 쪽으로는 관심이 없습니다.. 그리고 장점을 뽑자면 손재주랑 눈썰미가 좋아수 손으로 하는 건 다 잘합니다. 또, 학원에서 파트타임 영어강사를 하고 있는데 어렸을 때부터 가르치는 것을 잘하고 좋아했습니다.-> 환경공학 관련 직무 중에 제 적성에 맞는 직무가 있을까요..?
작성자 채소밍
신고글 환경직무 관련 질문&고민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