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성한 전전 재학중인 3학년입니다.
편입했는데 전 학교는 동일과에 중경외시 라인이고 학점은 4.2~3이였습니다. 편입 후 4점 초반대 유지하고 있습니다!
편입을 했다보니 직무 선택의 폭이 더 적다고 느껴져서 고민이 많은데 아무래도 전공 선택 수업을 재학생들보다 적게들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스펙은 이번 방학에 Ev차량 제작 대회와 자율주행 차량 설계 대회를 진행하고 있고 각각 전장과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쪽(디지털 Ip설계 및 soc설계)을 다루고 있습니다.
제가 이전에 희망했던 분야는 전력전자 분야였는데 전력전자와 회로이론 학점이 다른 학점들에 비해서 소폭 낮게떠서 진입이 망설여집니다.. 큰 의미는 없을 것 같기도한데 다른게 다 A대인데 제가 막상 희망하는 분야가 B+라는게 고민이 되는 것 같아요.
저는 자동차나 방산쪽 회사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현재 어떤 분야로 직무를 잡는게 유리할지.. 구체적인 감이 안옵니다. 임베디드는 자동차 회사에서 티오가 많지는 않은 것 같고.. 디회설은 반도체 티오가 박살났다고 들었고.. 그나마 전력전자가 방산이나 차량 산업에서 많이 뽑는 것 처럼 보이는데 그건 스스로 자신이 없네요..
또 전력전자쪽으로 스펙을 쌓으려면 무조건 연구실을 들어가야 하는 것 같은데 연구실에서 학부연구생을 하기도 이런저런 대회를 하는 중이라 2학기까지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현재 고민은 다음학기 수업을 뭘 듣고 어떤 직무로 결정할지인데 메인직무 하나 ,서브직무 하나를 좀 다음학기 전까지는 확실히 정해서 듣고 취준을 하고 싶습니다. 제 상황에 추천해주시는 직무나 방향이 있다면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작성자 그린블루옐로
신고글 전자공 직무 설정 및 방향성에 대한 고민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