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취업하신 선배님들 저는 반학기가 남은 4학년 대학생입니다.
요즘 들어서 정말 고민중에 있습니다. 제가 반도체공학과를 전공하고 부전공이 디스플레이 전공을 했습니다.
하지만 반도체과를 취업하고 싶지만 지금 스펙도 없고 제가 학과에서 배운 수업이 너무나도 부족해서 취업을 하지 못할꺼 같다는 불안감이 듭니다. 남들이 배우는 회로도 세세하게 배우지 않아서 회로쪽은 못가고 공정쪽이나 반도체 장비 설비 쪽으로 가고 싶은데 요즘 반도체는 대학원이 거의 필수라고 듣고 있습니다. 공부를 더 하지 못할꺼 같아서 대학원 생각은 없었는데 요즘 취업도 잘 안되는 선배님들을 보면서 내가 뭘 어떻게 준비해야 미래를 잘 그릴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도체공학을 졸업한 선배님들도 이 과를 잘 안 살린 선배님들도 있고 거의 다 대학원을 가셔서 취업에 성공하신 선배님들의 의견을 좀 들어보고 싶습니다.
현재 저는 학부연구생을 하고 있긴 하지만 유기 TFT쪽으로 학부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요즘 반도체를 보면 AI 반도체가 엄청 대세이기 때문에 저온식각과 실리콘 포토닉스가 주요 핵심인것을 알 수 있는데 학부과정에서는 자세하게 다루지 않는 것들이다 보니 대학원이 필수로 보여집니다.
제가 대학원으로 마음이 많이 기울어져 있긴한데 AI반도체를 배우려면 현재 방학때 딥러닝이나 머신러닝을 배워야할지도 고민이고 회로도 어느정도 하고 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직무가 엄청많아서 고민중인데 저는 공정라인이나 반도체장비설비쪽으로 가고 싶은데 이것에 따라 어떤 스펙을 준비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지나가다가 읽어보시고 많이 안 귀찮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성자 날뛰는세종
신고글 취업과 대학원에 대한 고민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