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울증으로 졸업하고 2년간의 공백이 있었고 이제라도 추스르고 취준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SK네트웍스 family ai 캠프에 합격했는데 그걸 해야할지 영어 성적을 올리고 전기기사를 따야할지 고민입니다.
직무는 개발자랑 반도체는 제가 안좋아하는것 같고.. 전자 안에서 다른 분야(제어, 통신 등)를 희망하지만 제가 공백기가 길기 때문에 어디라도 올해 안에 들어가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스펙: 인/아 공대 전자공학과 3.44/4.5
졸업연월 : 2023년 8월
프로젝트 경험 :
- 서울대학교 반도체 교육(수강예정) (7일)
-
캡스톤 디자인: 태양전지 관련 프로젝트
-
반도체 소자 설계
어학
- OPIc : IM1
자격증
- -
대외활동
- -
수상내역
교내 프로젝트(최우수상)
-------------------------------------------------------------------------------------------------------------------------------------
직무는 위에 언급한대로 어떤 분야든 크게 상관 없습니다.
현재 상황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이번 8월달에 서울대 반도체 실습 프로그램 참여할 예정이고 8월부터 6개월간 진행하는 SK네트웍스 family ai 캠프에 합격하였습니다.
이 캠프를 진행하면 영어 공부나 전기기사 준비는 못할것 같아서 걱정이고 개발 직무는 하고 싶지 않은데 개발로 가게 될까봐 걱정입니다.
그리고 영어 공부를 하고 전기기사를 준비한다고 해도 올해 안에 취업이 목적인데 전기기사를 올해 안에 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첫 직장을 가능한 높여서 들어가야한다는데 어떤게 더 연봉이 높은 직장에 들어갈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궁금한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캠프 참여 VS 영어 성적 올리고 전기기사 공부하는 것 중 어떤게 나을지
- 2. 전기기사 자격증 따는게 가치가 있을지(전기 직무로는 가지 않을 것 같습니다)
- 3. 캠프에서 Phython 기초부터 LLM, 머신러닝을 배우는데 이를 전자쪽에 활용할 가치가 있을지(해당 교육이 9 to 6라 크게 도움이 안되는데 시간 투자를 너무 많이 한다고 느낍니다)
- 4. 위의 활동들말고 추천하는 활동이나 공부가 있으신지
해당 캠프 링크입니다. SK네트웍스 family ai 캠프
답변 달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작성자 나도할수있어
신고글 전자공학과 진로고민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