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군복무 중인 병장이자 내년에 2학년으로 복학할 예정인 대학생입니다.
학교는 수도권 4년제 공대 기계공학과 휴학중이고 서울 거주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는 군대 안에서 저의 향후 진로에 대해 고민을 하던 중 아무래도 R&D나 엔지니어에는 크게 관심이 없어서
다른 방향으로 모색하다 기술 영업 직무를 알게 됐고, 잦은 출장이나 고객을 상대하는 환경이 저에게 더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게 되어 지금부터 미리 준비를 하려합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기술영업 직무는 애초에 to도 다른 직무에 비해 적고, 기술영업을 대학생 때부터 준비한 사람보다는 이직과 같은 방향으로 취업을 하므로,
1. 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프레젠테이션 능력과 어학능력을 기르고, 복학 후 학점관리와 전공 관련 공모전 출전에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복학 전 서포터즈와 사무직 알바를 할 계획이고, 그래서 휴가 때 컴활2급 취득을 했습니다.)
이런 제 계획이 현직에 계시는 선생님들의 의견이 어떨지 궁금합니다.
뭐 당연한거 아니야? 라고 혹자는 말할 수 있지만,
2. 개인적으로 TO가 적은 직무를 미리 정했다는 점과
3. 해당 분야나 산업에서 먼저 경험을 쌓고 이직을 통해 가는 것이 더 바람직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궁금한 질문은 글 좌측에 1. 2. 과 같이 넘버링을 해두었습니다!
아직 아는 것이 많이 없어 알맹이 없는 글일 순 있지만, 던지는 말 한마디가 저에게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선생님들의 의견을 수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가보자고~
신고글 기술영업 직무를 준비하는 대학생의 고민입니다!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