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mmunity.linkareer.com/STEM_mentoring/5219166
안녕하세요 저는 건동홍 전자과 3-2마친 25살 남자입니다.
부끄럽게도, 지금까지 제대로 갖춘 스펙이 전무합니다.
현재 학점은 4.3x/4.5이고, 현재까지 회로설계 과목을 재밌게들어, 관련 진로, 특히 대학원을 생각중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학사취업으로 가치관이 바뀌면서, 양산기술, 기반기술, 공정기술 등 보다 학사 to가 많은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물론 늦었다고는 생각하나, 회로설계 과목을 많이 들었을뿐, 물리전자, 반도체공학같은 기초과목은 수강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향후 계획이 필요한데, 4-1이지만 지금이라도 학부연구생을 해보는게 좋을까요?
물론 하기 나름이지만, 겨울에서 1학기정도 3~5개월정도 기간에 경험이나 성과를 만들수 있을지 걱정됩니다.
또한, 모든 랩실이 소자를 위주로 연구하고, 클린룸이나 팹시설은 없는 상태입니다. 어떤 관점으로 활동해야 앞선 공정기술/양산기술/기반기술 직무에 어필할 만한 활동이 될지도 조언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4-1에 TCAD를 통해 8대공정에 대한 실습을 하는 과목이 있는데, 사실은 제가 아직 공정/소자 분야에 깊은 이해가 있지 않아, 이 과목이 도움이 될지, 그리고 위에서 처럼 접근방법을 어떻게 하면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신고하기
작성자 HKMG
신고글 양산기술 / 공정기술 진로 고민
사유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