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플젝으로 자소서를 쓴다면
1. ~상황에서 ~기술로 ~구현해서 ~클라우드에서 학습하고 ~ 파인튜닝 ~문제해결
2. ~상황에서 ~설계해 ~유지보수 ~확장성
둘 중 어떤 느낌이 더 낫나요?
이때까지 1번 느낌으로 it기술 중심으로 썻는데 서비스기업 말고는 다 광탈이라서요..
si관련 합격자소서를 읽어봤는데
1번처럼 "ai를 활용해서", "~기능 개발" 와 같이 기술중심 보다는
2번처럼 "다수 데이터 처리" "수작업 의존도 제거" 이렇게 포괄적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예시 (제 플젝은 아닌, 예시입니다)
① 다수의 사용자가 동시에 이용하는 AI 챗봇 서비스에서 응답 정확도와 일관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LLM을 적용하고, 사용자 대화 데이터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추가 학습과 파인튜닝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프롬프트를 개선해 답변 품질을 높였으며, 그 결과 전반적인 응답 정확도와 사용자 만족도를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② 다수의 사용자가 동시에 이용하는 AI 챗봇 서비스에서 응답 정확도와 일관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문제 원인을 분석한 결과, 트래픽 증가 시 요청 처리 흐름이 불안정해지는 구조적 한계를 확인했습니다. 이에 요청 처리 구조를 재설계하고, 핵심 기능을 모듈화해 유지보수와 확장이 가능하도록 구현했으며, 그 결과 동시 접속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응답 품질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방향으로 다시 쓸지 고민인데 의견 주실 수 있으실까요?
이때까지는 전문 기술이나 ai (어떤 오픈소스인지, 어떤 기술인지) 이런걸로 딥하게 썼는데 막상 합격 자소서는 그런 느낌보다는 포괄적으로, 기술 부분이나 그런건 짧게 가져가고 결과를 좀 더 부각하는 느낌이더라고요..
작성자 안녕하세요17
신고글 컴공 대기업 자소서 방향을 잡고자 질문드립니다.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