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이 조금 긴데, 맨 아래 질문만 봐주셔도 괜찮습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학벌 : 서울 중위권 화학과 (공대X, 자연과학대학)
나이 : 올해 23살, 2학년 2학기 마침 (반학기 휴학 및 시험 실패로 인해 학기가 조금 꼬여서, 회차상 3-2지만 수강 과목 기준 2-2 과정으로 봐주시면 됩니다. 올해 3-1 수업을 수강합니다.)
스펙 : 없음
현 상황 : 진로 고민 중. 교수님과 진로 상담을 마쳤고 대학원 진학이 아닌 학부졸업 후 QA 또는 QC 직무 취업을 희망. (스스로가 연구에 큰 뜻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학점 : 전체 4.2/4.5, 전공 3.98/4.5 (2학기 성적 망해서 복구 예정, 교양빨로 끌어치기한 학점.)
계획
2학년 2학기 남은 겨울 방학 : 컴활 2급 준비
3학년 1학기 : 학점 따기
3학년 여름방학 : 토익 900따기, 방학 인턴 알아보기 (되면 좋겠지만 무스펙이라 뽑아주는 회사가 없을 것 같습니다.)
3학년 2학기 : (회차상 4학년 2학기, 수강 수업 상 3학년 2학기) 분석화학 연구실 학부 연구생 (HPLC 등 기기 경험이 있는 게 좋다고 들음 + 인턴 채용을 위한 경력) 및 전공 수업 병행
3학년 겨울방학 : 분석화학기사 자격증 공부
4학년 1학기 : 학점 따기 + 분석기사 자격증 공부
4학년 여름방학 : 분석기사 자격증 시험 응시
4학년 2학기 (추가 학기) : 산업 인턴 또는 사기업 인턴
로 생각 중입니다.
교수님께서는 학부 취업을 위해
1. 현장 경험(인턴·연구실)
2. (기사 등) 관련 자격증
3. 봉사활동 등 대외활동
4. 영어 성적 및 학점
이 네 가지를 중요하게 보신다고 하셔서, 이를 기반으로 위와 같이 계획을 세워보았습니다. 다만 무엇부터 우선순위를 두고 진행해야 할지, 그리고 계획이 현실적인지 감이 잘 오지 않아 선배님들께 질문드립니다.
**요약
글이 길어졌네요.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위에 말씀드린 계획이 현실성이 있는 편인지 궁금합니다. 특히, 인턴/연구실/자격증/어학/학점을 어떤 순서와 비중으로 준비하는 게 좋을지, 보충하거나 조정하면 좋을 부분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2. QA/QC 직무의 경우 채용인원이 매우 적고 대부분 지방 쪽 회사에 분포가 많이 되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근무 희망 지역은 아래와 같은데, 제가 원하는 QA/QC 직무와 일자리 분포가 비례하는지 궁금합니다.
(근무 희망 지역: 대구 및 대전 등의 광역시 > 서울,경기도 > 포항 > 그 외.)
3. 현재 학연생 / 인턴 등 일자리를 알아보기 위해 학교 홈페이지, 학과 홈페이지, 학교 비교과 홈페이지 3개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혹시 다른 분들이 주로 사용하시는 커뮤니티가 따로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먼저 취업을 준비해보신 선배님들의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나이에 비해 준비시기가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해보려 합니다.
난잡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성자 감귤말랭이
신고글 화학과 QA/QC 직무 학부 취업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