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취업/이과 고민

모든 기업

모든 직무

스펙 평가 및 취준 방향 조언부탁드립니다.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STEM_mentoring/6139312

안녕하세요데이터 분석 AI 석사 취업 관련 질문 드립니다.

우선 저는 00년생이며 제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학사 

국숭세단 라인 3.9

수상 : 교내 창업대회 [수상 우수상] 2

 

석사

서성한 라인 4.2

논문 : SCI 논문 1, KCI 논문 2

수상 : AI 관련 [대상, 우수상] 2개

기업 프로젝트 : 3

 

자격증 : SQL 개발자(SQLD),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총 2개

어학 : 오픽 IH

 

올해 2 졸업  데이터 분석이나 AI 관련 (ML, Agent)  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작년 하반기 서합률 10% (대기업 3개 포함), 올해 상반기도 서합률이 10% (대기업 1개)로 대기업 서합은 줄어든 상태입니다.

제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중견 2 기업 1 면접 결과 대기 중입니다...

제 고민은 현재 중소기업(초봉 4천 초중반)에 최종 합격 상태인데 가야할지, 하반기까지 도전해 봐야 할지 고민 중입니다. 아무래도 중소인데도 초봉은 많이 주는 것 같아서 고민도 됩니다.

경력 단절보다는 일단 가서 이직을 할까 싶다가도 주위에선 중견이나 대겹에선 이직이 비교적 어렵지 않지만 중소는 계속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는 말도 들어서  고민이 되는  같아요.. (첫 단추가 중요하다는 말인 같습니다)

 

중견이었으면 바로 갔겠지만 중소라... 따지고 보면 졸업한 지 4개월  건데 제가 너무 조급한  같기도 하고,, 우선 이번주 내로 입사 결정을 해야해서 여쭤봅니다

 

추가로 일반적으로 스펙 그대로 하반기를 준비하면 아무래도 더 붙기가 어렵겠죠?

석사 취준을 하게 된다면 제 스펙에서 어떤 걸 채우면 좋을지 (부트캠프나 공모전자격증 준비 ) 도 여쭤봅니다. 대겹에서 주최하는 부트캠프라도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다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2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