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취업/이과 고민

삼성전자 외 1

모든 직무

반도체 산업 취업과 관련하여 멘토님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STEM_mentoring/6157278

안녕하세요.

제가 취업에 대해 아는 것이 정말 하나도 없어서난감한 마음에 글을 쓰게 되었네요

혹시 취업 고수분들중에 시간 여유가 되신다면 의견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저희 대략적인 스펙은 현재 지방과기원 신소재공학과 재학중이며,

학점은 전체평점 대략 4.15/4.5 이상, 전공평점 대략 4.2 이상 정도 입니다.

토익은 930점이고, 초중반 정도이고오픽은 ih입니다.

AdSP 자격증 보유중입니다.

저는 반도체 관련 기업 취업 희망하며올해 8월 졸업 예정입니다.

 

학부 과정에서 반도체 소자 구동 원리와 관련한 이론 수업 3개, 공정 전반을 다루는 이론 수업 1개 수강하였으며,

전공 실험 수업을 통해 소자를 TFT, OTFT 소자를 제작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이외에는 반도체와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수업은 수강한 적이 없습니다.
학부연구생을 1년 정도 진행하였고, 3저자로 논문도 곧 퍼블리쉬 될 예정이지만 반도체와는 관련 없는 분야입니다.

고민인 부분은 석사 진학과 관련된 부분입니다.

올 가을학기 입학을 예정으로 운이 좋게도 SKP 대학원에 합격한 예정인데요, 문제인 부분은 반도체와 직접적이 연관이
적은 분야인 디스플레이 연구실에 진학할 것 같습니다.

사실 저의 경우 회사에서 어느 특정 직무를 가고 싶다기 보다는 반도체 회사에 입사하는 것이 최종 목표이기에, 이러한
상황에서 석사에 진학하는 것이 좋을지 아니며 취준생 신분으로 공정 실습이나 인턴같은 스펙을 만드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현재 산업계에서 종사중이신 멘토님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3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