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번년도 초부터 하우 크리에이터 프로젝트에 참여했어요 링커리어에 안좋은 후기가 많아 저도 좀 망설였는데 참가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씁니다.
[수익]
먼저 수익 배분은 5:5에요 저는 이게 잠가자 입장에서 손해만 보는 구조는 아니었다고 느꼈습니다. 참여자가 모든 비용을 부담하는 것은 맞지만 Howw 쪽에서 회의 운영, 펀딩정보 공유, 정산, 펀딩 등록 관리, 배송, 회의실, 세금처리 등 직간접적인 부분을 상당히 많이 커버해줬습니다. 저처럼 처음 펀딩을 시도해보는 사람에게는 이런 뒷단의 지원이 없었으면 아예 시작도 어려웠을 것 같아요.
저는 크게 성공하진 못해서 수익금이 많지는 않았지만....ㅋㅋㅋㅋ 단기적인 수익보다는 브랜딩과 경험 축적을 목표로 한다면 꽤 괜찮은 시스템이었습니다.
[페이스메이커]
한분이 진행하는게 맞아요 인터뷰당시 대표혼자 진행하는 프로젝트이고 생각했던거랑 다르면 함께하지 않아도 괜찮으니 편하게 고민해보라고 하셨어요. 저는 오히려 이 점이 좋았습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방향성을 한 사람에게서 일관되게 피드백받을 수 있었고 실제로 일정 조율부터 제품 제작까지 꽤 세세하게 챙겨주셨어요.
물론 기대하는 피드백의 깊이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업체 공유도 다해주셨어요.....!
[성과]
우선 저는 펀딩에 성공해서 긍정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열심히 갈아넣어서 했고 약간의 성과가 나서 만든 브랜드를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나가려고해요. 하우랑 같이 한번 더 프로젝트를 하기로했는데 새로운 참가자 분들이 많아져서 저한테도 도움이 됐으면 해서 사실 이 글도 쓰고있어요 객관적으로 봐도 나쁘지않은 활동이긴 합니다.
[아쉬운 점]
아쉬운 점은 진행 기간이 너무 짧고 할게 정말 많아요. 저는 일을 하면서 진행해서 연차를 이거때매 쓴게 많아요... 정말 온전히 갈아넣어야 합니다. 실무적인 일을 대신해주는 시스템은 없다 보니 바쁜 직장인이나 시험기간이 겹친 학생이라면 시간 관리에 대한 부담이 꽤 클 수 있어요 아 그리고 다른 참가자분들을 만날 기회가 없어요 같이 협업도 해보고싶은데 그래서 팀 프로젝트 참가는 안되는지 조만간 물어보려구요
아무튼 여기까지 후기입니다. 너무너무 좋다 꼭 해라 이건 진짜 아니지만 스스로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분이라면 한 번쯤 도전해볼 만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작성자 부앙부앙
신고글 howw 대외활동 후기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