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대외활동 talk

대외활동 처음인 사람, 특히 서포터즈! 지원서 꿀팁 공유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activity_story/5278833

안녕! 새해고 방학 시작이라 대외활동 막 시작하려는 친구들 많은 것 같아서 대외활동 지원서 어떻게 썼는지 내 경험 공유해보려 해..ㅎㅎ
나도 처음에 전공도 지원 활동에 안 맞고, 다른 경력도 아예 없어서 내는 족족 탈락하고 우울했던 기억이 있어서 공유한다!

 

1. 일단 나는 최대 글자수 꽉 채우고 선택으로 낼 수 있는 것들(ex.포트폴리오, 홍보글 가산점)등 모두 제출했었어! 내 강점 어필+간절함 어필이 합격률을 높여줄 수 있으니까!

 

2. 서포터즈 전 기수가 있다면, 활동 내용 찾아보고 내가 어떻게 콘텐츠화 할 수 있는지 어필하기! 활동하게 될 내용에 내 아이디어를 더해서 방향성을 제시하는 거야. 막연히 "저 하고 싶어요! 잘 할 수 있어요."보다는 구체적이고 신뢰가 더 가잖아! 만약 카드뉴스가를 주로 만드는 활동이라면, 내가 카드뉴스를 만들었던 경험+그 안에서 얻은 사람들의 반응+나의 성장과 느낀점+내 카드뉴스의 강점이나 기업에 도움이 될만한 점 등을 작성하는 편이야.

 

3. 가독성 있는 글 쓰기. 보통 지원자가 300자가 넘어가는 글을 쓰고 기업의 담당자는 몇 십 개에서 몇 백 개의 지원서를 볼텐데, 기본적인 맞춤법이 틀리거나 잘 안 읽히는 글이라면 이것도 배제 요소가 될 것 같아서 항상 유의하는 부분이야! 나는 일단 글을 쓰고, 뭔가 아리송한 표현이 있거나 헷갈리는 맞춤법이 있으면 쳇지피티한테 물어서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바꿔 작성해. 물론 완벽한 글을 말하는 게 아니라, 읽기 편하고 내 의도를 명확하게 받아 들일 수 있을 법한 글을 말하는 거야! 대부분 구글 폼으로 작성하잖아? 나는 그거 바로 안 쓰고, 폰 메모장에 써서 정리하고 복사해서 붙여넣어서 제출해. 그렇게 하면 붙든 안 붙든 내 자소서 기록이 남으니까 나중에 수정하기도, 참고하기도 좋아!

 

4. 대외활동 SNS 개설해서 키우기. 그냥 다른 자아의 나라고 생각하고 키우면 편해! 처음에는 나를 소개하는 글+'대외활동맞팔', '서포터즈' 등 해시태그 달아서 포스팅하고, 해시태그 타고 들어가서 맞팔 대외활동 계정에 팔로우 누르면서 키우면 금방이야! 팔로워 수는 500명 넘어가면 보통 무난한 것 같고, 이때부터는 거의 지원서 싸움인듯! 그래도 팔로워 1,000명 정도 맺어놓는 게 안전선인 것 같애.

 

별 거 없지...? 이렇게 바꾸고 하루 아침에 대외활동 3개 연달아서 합격했었다... 그래서 공유해봄!ㅎㅎ 다들 원하는 대외활동 따내는 방학이 되길,,🍀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빙글빙글대학쌩

신고글 대외활동 처음인 사람, 특히 서포터즈! 지원서 꿀팁 공유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1
링크브러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