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26살에 진로를 바꾸어 대학교에 다시 입학한 새내기입니다.
현재 전문대 시각디자인과 1학년에 재학중입니다.
먼저 저는 적성과 너무 안맞아 4-2학기에 자퇴를 한뒤 전문대 디자인과로 다시 들어왔습니다.
원하던 과에와서 원하는공부를 배워 좋긴하지만, 2년제이기 때문에 교수님께서도 졸업후 4년제 학위가 없는한 4년제 기업에 신입으로 들어가는건 힘들다고 하셨어요.
이전 대학에 다닐때 2년전부터 대외활동을 하며 F&B 콘텐츠 디자이너나 캐릭터브랜딩 쪽으로 가고 싶어졌습니다.
<*현재 제 상황을 20대 초반부터 정리해보자면 이렇습니다.>
-21: 대학교 입학(사회과학쪽)
그림그리는것을 좋아해 이때부터 sns 그림 계정을 키우며 예술활동을 해왔습니다.
일러스트페어와 여러 개인전시활동을하며 캐릭터 굿즈를 만들어서 판매하였습니다.
-23~24: 학원에서 행정직으로 근무하며 전시등 예술활동
캠퍼스픽에서 여러서포터즈(오뚜기,뷰티브랜드)와, 동아리를 했습니다.
-25: 학원에서 잠깐 템플릿 디자이너(ppt,인스타툰 제작), 유아 온라인 미술 플랫폼에서
아이패드 드로잉강사로 잠시 활동했습니다.
-26: 친구추천으로 전문대 시각디자인학과 입학
마지막이란생각에 대외활동도 되는대로 하며 포트폴리오 만드는중
*미술실기를 전혀 하지 않은채 와서 따라가느라 정신없습니다.
아무래도 미대 실습이다 보니 평소에는 듣거나 배우지 않았던것도 (색채학,타이포등) 많이 접하게 됩니다.
[현재문제점]
-포트폴리오 내용은 많으나 뚜렷하게 수치화할게 없음.
-어디 기업 인턴을 한게 아니라서 포트폴리오도 전문적이지 않고 개인활동내역 나열한 것 같음.
-4년제 학위가 없어 따로 학점은행제로 남은 학점 채워서 따야 할 상황.
(졸업후 대학원 진학 계획)
당시에는 4년제를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 믿어 버리고 왔지만 지금 와서 후회가 되기도 해요 ㅠ
(사실 제가 학교를 그만둔이유는 디자인쪽 진로도 있지만 학교생활에 벽이 느껴져 견디기 힘들어 그런 것도 있었어요)
가고 싶은 기업 1순위가 <이랜드이노플>이라 인적성등 다른 것도 준비해야 할 게 많은데 뭐부터 해야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제가 하고싶은 업무는 기업에서 브랜드 캐릭터를 만들거나 기존캐릭터를 리브랜딩해 콘텐츠와 굿즈를 만드는 업무이고,
대외활동이나 팝업스토어를 기획해보는 방향으로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과 특성상 방학때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자격증 강의를 하는데 산업기사 자격증을 따는게 맞을지
아니면 학점은행제로 필요한 학점을 학기중 병행해 채우며 다른 스펙을 준비할지 고민됩니다.
진짜 20대 후반가까이 됐는데 이러는 제가 너무 후회되고 그동안 뭐하고 살았는지 후회됩니다.
어떻게 해야될까요? ㅜㅜ
작성자 ming2
신고글 20대 중반 신입 취업 걱정되네요.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