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 HR 직무 바라보고 있는 지방사립대 4학년 25입니다.
현 상황은 졸업이수학점이 3학점밖에 남지 않았고 이 3학점도 2학기 때 온라인강의로 수강하면 되서 사실 졸업한 상태이고 자격증/어학, 대외활동을 어느정도 해놓아서 6월 말부터 꾸준히 지원넣으면서 스펙을 쌓으려고 하는데 뜻대로 잘 되지 않아 자신감도 좀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HR직무가 워낙 TO가 적은 데다가 경쟁률도 높은 건 알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번아웃도 좀 쎄게 와서 진지하게 공무원 준비를 마음도 먹었는데 학점관리도 꾸준히 한 거랑 스펙 쌓은게 물거품되는게 싫기도 하고 제대로 부딪혀보지도 않고 급한 마음에 도피하는 것 같아서 다시 HR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드리고 싶은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산회계1급을 예전에 따놓아서 재경관리사 자격증을 공부해서 인사 쪽으로 영 안되면 회계나 재무쪽으로 트는 것에 대해 현실적으로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 +재경관리사가 인사 쪽에도 좀 실용성있는 자격증인가요?)
2. 인턴이 안된다면 대외활동 중에 인사와 관련된 활동이 있다면 그것으로 실무역량을 좀 쌓는건 어떤지 궁금합니다. (현장실습도 생각해보았는데 대학에서 현재 주관을 안하는 것 같아 다른 방법이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3. 이건 좀 그냥 단순한 궁금증인데 채용공고에 학력무관이라고 하더라도 기업 입장에서는 저처럼 현재 대학에 재학 중인 사람보다 졸업한 사람을 더 우선적으로 보나요?
작성자 Calcio
신고글 지금 무엇을 해야할까요..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