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BEST 인기글(실시간)

인턴 합격후기

[대웅제약] 2024 하반기 인턴 서류/인적성 합격 후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intern_activity/6136865

하하

왜 해야할 것이 많을때 자꾸 딴짓이 하고싶어지는걸까요

예를들면..평소 잘 안쓰던 블로그 글이 쓰고싶다든지..

쨌든 시작

-

 


오늘은 대웅 후기를 들고 왔심당

이번에 지원했던 곳은 대웅제약이고, 정규직 채용이 아닌 채용연계형 인턴십이다

인턴..

대웅과 함께하시겠습니까? Yes!를 누르기만 하면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그런거였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그래도 서합했잖아~한잔해

근데 사실 안믿기긴한다

인턴모집이긴하지만 이번에 취준하면서 느낀건 정말 제약, 바이오 부문에는 스펙고수들이 수두룩하다는것을 느꼈기에

하..제약..갈수있을까..ㅠ 이러고 있었기 때문

참고로 서류 마감전에 유튜브로 라이브 설명회도 하고, 오프라인으로 한강에 있는 베어코웍에서 오프라인 설명회도 다녀옴

 

 

 
 

무려 한강에서 진행됨..탁 트인 뷰로 심신을 안정시킬 수 있음

 

https://naver.me/5apdEht8

 

 

사실 오프라인 설명회 1차 모집때 지원자가 몰렸어서 짤 당했는데

친절하게 서류 연장도 되면서 2차를 진행해주신다는 소식에 바로 신청함

나 진짜 서류도 연장안되었으면 못넣었을수도..

기업설명회에서는 이번에 모집하는 부문의 대웅 계열사들에 대한 소개도 이루어졌고

대웅제약에 대해서도 듣고

현직자분과의 그 1 대 다 상담? QnA시간을 가졌다

결과적으로는 유익했음

대웅에 대해서 가고싶은 마음도 커지고 (합격만 시켜주신다면..흑) 직무에 대해서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근데ㅋㅋ..ㅋㅋㅋㅋ..너무 쟁쟁한 사람들이 많을것같아서ㅠㅠ사실 자신은 없다

붙여만 주시라우..열심히 하겠어요..

대웅그룹의 자기소개서 질문은 두 문항이었다

1.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포기하지 않고 달성한 사례를 기술하고, 이를 통해 배운 점을 작성해주세요.

2. 본인이 지원직무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사례를 바탕으로 작성해주세요.

 

이때 당시에는 열심히 썼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지금와서 보니까 그래도 만족스럽지 못하다..제출한지 오래된것도 아닌데

그래도 일단 머리를 쥐어짜며 작성했고

결과는 통과..!

 


감사합니다..

좋게봐주셔서..정말 감사드리며..

의 마음도 잠시

이 메일을 받은건 금요일 오후 6시 40분

근데 인적성중 적성검사가 토요일 (다음날) 이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타임라인이 이미 안내되었어서 알고는 있었지만 혹시나하는 마음에 준비는 딱히 하지 않았다(?)

 


대웅 인턴채용 절차

 

 

그치만..그치만..! 이전에 GSAT을 공부한적이 있었어서 그 책 그냥 다시 돌려보고

해커스잡에서 대기업 인적성 뭐시기 온라인으로 응시해볼 수 있길래 그거 해봤다

근데 생각보다..아 큰일났는데? 싶었음

ㅋㅋㅋㅋㅋㅋ

대웅 인적성은 인성 / 적성 따로 나눠서 진행되며

적성은 아마 지원부문 몇몇끼리 묶어서 같이 진행되는 것 같고 인성은 자유롭게 일요일까지 하면 되었다

근데 이제 적성부분이 잘 알려져있지 않아서 다들

뭐로 공부하면 좋을지

어떻게 진행되는지 등등

잘 몰라서 서로 물어보고 그랬음..물론 저도요..

적성보는 링크 들어갔을 때 DWAT이라 떴던것같은데 다시 볼 수  없으니 확실하진 않다

근데 인터넷에 대웅 DWAT 치면 뭐 안나오는것같은데

DWAT라고 해도 괜찮을까..급 불안감이 몰려와서 글 제목에는 지웠다 (방금) 

괜히 아닐까봐ㅋㅋ큐ㅠㅠㅠㅠㅠ

아무튼 시험볼땐 앱도 다운받아야하고 웹캠 + 핸드폰 영상 촬영 이렇게 진행됨

제 첫 인적성..! 두근

이것저것 세팅하느라 미리 들어가주었고

해당 사항은 매번 같지는 않을 수 있는데 이번에 본 시험 기준으로는​

<종이 1장 사용 가능 (필기), 시험 화면 우측 하단에 자체 계산기 존재, 듀얼모니터 사용 금지>

입니당 참고들 하십셔!

메일에는 적성 1문제 60분이라고 적혀있는데

이게 1문제가 아니라 1세트입니다..ㅋㅋㅋㅋ

이번에 풀었을 때에는 3파트로 나눠져있었고 문제는 10~15문제 사이였고

문제 난이도는 그냥저냥 괜찮았다

큰 어려움은 안느껴졌고

다른 기업 인적성 풀어보신분이라면 별도의 엄청난 준비가 필요하지 않을듯하지만

대웅이 첫 시험이다 싶으시면 기본적인 대기업 인적성 문제들 한번 유형 익혀보시면 푸시는데 도움되실것같다 

본인은 처음에 자료해석과 추리가 매우매우 낯설었기에..유형을 알아두시면 좋을듯!

아무튼 토요일날 우당탕탕 적성시험 보고,

일요일날 인성시험 (웹캠X) 봤는데

인성시험은 문제수가 많고 그중에서 일관성을 유지하는지 보기위한 문항들이 있었기에

그냥 내려놓고 솔직하게 임했음

 

.

.

.

.

.

.

.

.

 

 

그 결과

 


다행히 합..

이제..ㅋㅋㅋㅋㅋㅋ..대망의 면접이 기다리고있네요

저 포함 모든분들께 굿럭 가득하길ㅠㅠㅠ

 

 

인터뷰 - 즈넝 님

https://blog.naver.com/kimstudyroom/223627817279

🎯대웅그룹 공고 보러가기

🎯현재 모집중인 인턴 공고 보러가기

🎯인턴 지원 후기 보러가기

🎯인턴 합격 자기소개서 보러가기

 

🌱대학생고민방

🌱취업/문과 고민방

🌱SK멘토질문방

🌱LG멘토질문방

🌱취업/이과고민방

🌱직장인고민방

🌱삼성멘토질문방

🌱현대멘토질문방

삼성전자 면접관, 현대자동차 인사담당자 등 원하는 멘토를 선택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해당 게시글은 링커리어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소중한 후기입니다. 해당 게시글에 포함된 내용에 대한 악의적인 비방 및 비하, 욕설이 담긴 댓글을 남길 시 무통보 활동정지 및 탈퇴 처리됩니다.

본 사이트의 합격수기 및 자료들을 무단 복제, 배포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 제 97조의 저작재산권침해죄에 해당하며, 저작권법에 의거 법적조치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4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