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BEST 인기글(실시간)

자유이야기방 (익명)

좀 걸렀으면 하는 대외활동 알려줌

https://community.linkareer.com/jayuu/6146521

내 경험 기준임

1. 개인 SNS에 단순 홍보성 콘텐츠 업로드하는 것만 시키는 경우

: 이거는 진짜 비추임... 개인 계정이라 해봤자 대외활동용 계정인 경우가 많을텐데,

성과가 잘 나오려면 어느정도 본인의 아이디어나 기획력이 가미가 되어야 함 (그래야 나중에 성과로도 의미있고)

근데 단순히 기업에서 시키는 대로만 올리면 나중에 기획력을 어필하기 힘듦

 

2. 활동비나 장학금 없는 경우

: 이거는 케바케일 수 있음. 근데 난 이제 4학년 끝나가면서 이런 저런 대외활동 많이 해보고 또 공고 보다보니까

진짜 생각보다 대학생 착취하는 대외활동 많음.. 이거 잘 모르겠으면 미리 후기 검색해보고 지원하는 거 추천

 

3. 활동 설명 두루뭉술한 경우 (공고 내용 기준)

: 뭔가 확실하게 뭘 하는지 안 써있고, 걍 대충 '홍보 활동' 이렇게 써있으면 그걸 명목으로 어디까지 시킬지 모름.

어떤 걸 시켜도 책임감있게 잘하는 성격이라면 괜찮겠지만... 아니라면 힘듦

 

4. 실무자와의 소통/피드백 없는 경우

: 이거는 뭐 걸러라 까진 아니긴 한데, 추천하진 않긴 함

대기업 대외활동이면 대부분 다 대면이니까 있을테데, 간혹가다가 걍 단순 서포터즈성으로 카드뉴스 올리고 끝 이런 곳도 있어서

본인의 성장에 도움이 안될 것 같으면 솔직히 시간 낭비임

 

더있으면 댓글로 ㄱㄱ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9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