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자격증&어학

토익/토익 스피킹 팁 총정리(학원 or 독학, 교재, 자투리 시간 활용 등)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board_FJnt73/168474

토익/토익 스피킹 팁 총정리(학원 or 독학, 교재, 자투리 시간 활용 등)

 

1. 토익

1.1. 학원? 인강? 독학?

제 생각은 학원입니다!

토익은 스킬이잖아요. 그 스킬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은 토익 강사들이죠. 그리고 대형 토익 학원 가보면요, 얼마나 열심히 가르치는데요. 수강생들도 열심히 공부하고요. 그런 분위기에서 공부하면 단기간에 점수를 올리기 더 좋겠죠?

그리고 출제 경향/파트별 공략법/문제 푸는 스킬/시간 관리법 등 강사님이 전수하는 꿀 정보가 많아요. 이런 정보를 쏙쏙 흡수할 수 있다는 게 학원의 큰 장점이죠.

또 학원비가 많이 비싸지도 않아요. 저는 종로 파고다 주 3회 강의를 10만원 후반 -20만원 초반 정도에 수강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토익은 최대한 빨리 끝내버리는 게 좋잖아요? 학원에서 간절하게 공부하고 단기간에 끝내버리는 걸 추천합니다. 물론 본인이 독학에 강한 스타일이라면 예외는 있겠죠? 대신 해커스 무료 강의 등을 꼭 함께 보시길 추천해요(노하우, 중요한 정보는 참고하는게 좋으니까요!)

 

1.2. 그럼 어떤 학원을 다니죠?

일단 토익학원은 종로나 강남 등 대형 학원을 많이 가잖아요(중소형 학원이 없기도 하고).

파고다/YBM/해커스 등이 있을텐데, 저는 파고다를 다녔습니다. 파고다를 선택한 이유는 수업을 놓치면 대체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고, 수업의 규칙(?)이 유연해서 제 스케줄에 맞게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강의력도 괜찮았고요.

그래서 결론은, 나의 예산(비용은 YBM≥해커스>파고다 순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 강의력 + 거리 등을 고려해서 정하는 게 좋다는 거에요. 여건이 된다면 YBM이나 해커스 주5일반, 아니라면 파고다의 주3일반도 충분해요! 뻔한 얘기지만 결국 어디서든 본인이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1.3. 기타 팁

저는 학원에서 배운 걸로 부족하다 싶은 부분은 해커스 무료 강의를 들었습니다. (해커스 어플 다운 받으면 무료 기출 문제와 무료 강의 들을 수 있어요) 그런데 해커스 무료 강의 진---짜 좋더라고요. 저는 리딩 파트를 들었는데, 강의력이 진짜 좋구나, 느꼈습니다.

그리고 자투리 시간(학원 오고 가는 시간 등) 에는 ‘산타 토익’ 앱을 활용해서 공부했어요. 산타 토익은 유료 앱인데, 저는 무료 버전만 활용했습니다. 무료 버전은 part 1,2, 5,6 의 문제만 제공받을 수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걸로도 자투리 시간에 활용하기는 괜찮았어요. 이렇게 공부해서 6주만에 940점을 받았습니다.

+덧. 그리고 저는 스터디는 따로 하지 않았어요! 주 3회 수업에는 스터디가 없더라고요. 그런데 도움은 많이 된다고 들었어요.

 

2. 토익 스피킹

2.1. 독학? 인강? 학원?

저는 독학을 했어요. 처음에는 교재도 없이 독학(유튜브 채널 ‘제이크 토익 스피킹 + 해커스 무료 토익 스피킹 강의 활용)을 하다가, 시험 일주일 전쯤 교재가 없으니 영 불안 하더라고요. 토스는 다양한 템플릿을 외워두는 게 중요한데, 유튜브 강의나 인터넷 자료로는 한계가 있으니까요. 그래서 교재를 사서 외워가며 공부하기 시작했고, 이 때도 유튜브를 참고했습니다. 여러분은 처음부터 마음 편하게 교재를 구매하는 걸 추천드려요.

 

어쨌든 저는 교재 한 권과 유튜브로 독학을 한 셈이인데요,

그래서 느낀 바는, 학원을 갈 걸! 하는 생각입니다 ㅋㅋㅋㅋ

제가 토익 스피킹 따는데 2주 이상 걸렸거든요. 원래 스피킹 실력도 어느 정도 있었는데, 독학으로 하다보니 시간 투자가 너무 많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단기 특강이라도 들을 걸,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점수는 레벨 7(170점)이 나왔는데, 들인 시간이나 노력에 비해 만족스럽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나는 독학만으로 충분히 자신이 있다, 스피킹이 원래 출중하다 하는 분이 아니라면 짧게라도 학원 강의를 듣는 게 시간을 절약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2.2. 교재

저는 유튜브 강의를 들었던 제이크 강사님이 출판한 ‘시원스쿨 28시간에 끝내는 TOEIC Speaking start’를 사용했는데요, 좋았습니다! 교재 내용을 숙지하면 레벨 7까지 충분히 가능한데요(교재 표지에는 Lv.6 전용으로 적혀있어요), 만약 180점 이상의 고득점을 원하신다면 아예 고득점용 교재를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고득점자는 더 복잡하고 정교한 템플릿을 공부 해두는 게 좋을테니까요.

 

아무튼!

토익과 토익 스피킹, 단기간에 끝내버리는 게 좋은 시험들입니다. 하는 김에 열심히 하셔서 원하는 점수 받으시길 바라요.

오늘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이수

신고글 토익/토익 스피킹 팁 총정리(학원 or 독학, 교재, 자투리 시간 활용 등)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