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자격증&어학

역알못 다 드루와~ 1달만에 한국사 자격증 따는 꿀팁!!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board_FJnt73/190719

토익, 토스/오픽, HSK, 한국사, 한국어, 컴활 등등 취준 때문에 한창 스펙 쌓기 바쁜 친구들 많을 거야. 중에 역알못인데 취준 때문에 한국사 시험 치게 되면 진짜 난감 자체일거라 생각해괜찮아 나도 그랬거든. 그런데 나는 방식대로 공부했더니 1급을 만점으로 합격 했어! 그래서 공유하려고 . 역알못을 위한 한국사 1 완성 꿀팁!

꿀팁 공개에 앞서 한국사 검정 시험 정보를 알아봐야겠지?

1. 2020 한국사검정시험 검정 일자

이번에 발표된 2020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일정이야. 2020년부터는 시험이 1 늘어 5 시험 진행된대! 이번 시험 달은 2, 5, 8, 9, 10월이야!

2. 2020 47 시험부터 한국사 검정시험 개편!

그런데 말이야.. 이번에 47 시험부터 개편되는 사항 가지가 있어.

예전에는 고급, 중급, 초급으로 나뉘어졌는데 47회부터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급수가 심화와 기본으로 분류가 된대! 아무래도 1급의 경우 80이상 맞아야한다는 부담감이 커지겠지?

 

그럼 이제부터 한국사 검정시험 꿀팁을 공개할게! 평소에 역사에 관심이 많거나 역사관련 학과가 아닌 이상 대학에 들어와서 한국사를 잡고 공부할 일은 별로 없었을 거야. 물론 고등학교때 한국사를 배우긴 하지만, 대학 4 다니면서 까먹는 당연한 거지. 하지만 역알못 우리들도 1달이면 충분히 한국사 자격증을 있어!

3. 1달만에 한국사 자격증따는 꿀팁

1) 인강으로 개념 정리 + 연도별 사건 정리노트 (2)

먼저 생판 모르는 개념은 인강의 도움을 받는 추천! 이투스 최태성쌤의 별별한국사 개념이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어. 게다가 무료이기도 하고! 강의력도 최고고, 강의 수도 적절하니까 최태성쌤 강의 듣는 추천할게. 강의 듣는 기간은 최대 2주로 잡고 듣는 권장해. 단기로 몰입해서 듣다 보면 벅차기는 하겠지만 어느 정도 국사에 대한 개념은 잡힐거야!

그리고 인강을 들으면서 연도별로 사건을 정리하는거야.

공책 1권을 준비해서 타임라인을 그리고 연도별로 주요 사건/주요 인물 등을 적어 내려 가는 거지.

예를 들면, 타임라인에 ‘1984.12.4’ 라고 날짜를 적고, 밑에 갑신정변(주요사건), 김옥균(주요인물) 적는 식으로 이야. 이렇게 하다 보면 연도별로 주요 사건과 인물을 머릿속에 이미지형식으로 저장할 있어서 외우기도 쉽고, 나중에 정리된 파일을 보고 공부하기도 편해!

 

2) 기출 문제(10개년) 풀기 + 문제/선지분석 (1)

그런 다음에는 기출문제집을 하나 사서 문제를 풀면 . 기출문제는 시중에 있는 문제집 중에 자기가 가장 마음에 드는 걸로 푸는 추천해.

문제를 때는 시간을 스탑워치로 설정하고 푸는 좋아. 예를 들어 1 시험을 준비 중이라면 원래 주어진 80분보다 20 빠른 60 내로 있게 시간을 맞추는 거지.

이제 중요한 문제를 . 문제를 후에 전체 문제와 선지를 분석하는 좋아. 해당 문제가 묻고 있는 어느 시기이고, 시기 대표 사건은 무엇이었으며, 대표 인물은 누가 있는지를 문제 옆에 적으면서 문제를 분석 후에, 선지를 하나 하나 뜯어 보면서 선지는 맞고, 선지는 틀렸는지 분석하는 중요. 나는 개인적으로 오답 하는 것보다 이렇게 전체 문제지를 분석하는 도움이 됐던 같아. 확실히 시험지 전체 문항을 분석하면서 다시 한번 정리해 놓은 연도 사건 정리 노트를 보면, 개념을 명확하게 파악할 있었던 같아.

 

3) 실전 예상/모의 문제 풀기 + 오답 (1)

1 남았을 때는 시중에 파는 실전 예상/모의 문제를 5정도 풀어보고 틀린 위주로 오답하는 방식으로 공부하면 좋아. 때도 시간은 60~70으로 맞춰 놓고 푸는 중요해!

그리고 1 남았을 때는 정리해 놓은 연도별 사건 노트랑 기출문제 분석지를 다시 한번 꼼히 보면 많은 도움이 될거야!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내가 한국사 시험 준비할  정말 많이 도움이 되었던 공부방법이야.

물론 다들 나름대로의 공부방법이 있겠지만 참고해봐도 괜찮을 같지 않아?

너무 빡센 취준시기지만 다들 힘내서 좋은 기업 있었으면 좋겠어!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jjjelly

신고글 역알못 다 드루와~ 1달만에 한국사 자격증 따는 꿀팁!!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