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자격증&어학

대한상공회의소 비서학과 주목!! 비서자격증!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board_FJnt73/311272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에 오셔서 낭독해 주신 점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원하시는 목표 꼭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교재를 물어보시는 분이 계셔서 첨부드립니다.

https://coupa.ng/bLIdjR

위 구입 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초단기로 공부하였습니다. 그 때 점수가 63.25점으로 나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슬아슬하게 넘었습니다. 평균은 넘었지만, 현재 머리에 남는 것은 거희 없는 것 같기도 합니다. ㅜㅜ


이번에 소개해드릴 후기는 '대한상공회의소' 시행되는 비서라는 자격증입니다.

http://license.korcham.net/

비서라는 자격증은 필기, 실기의 형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EB%AF%B8%EC%86%8C

비서1급 자격증 사진입니다.


1. 필기를 합격하고 나서 실기검정을 합격해도 된다(o)

2. 실기를 합격하고 나서 필기검정을 합격해도 된다(o)

비서라는 시험을 저는 합격했을 때, 실기 요건인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서 이후에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비서라는 시험을 알게 되었고 필기를 보아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ㅋㅋ %ED%98%B8%ED%83%95%20%EC%9C%A0%EB%A0%B9

비서는 총 1급,2급,3급 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이로 인해 시험과목과 출제형태, 시험 입실시간 및 시험 필기 시간이 달라진다는 점 유념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응시자격 시험과목


※ 워드, 컴활, 전산회계, 속기 자격증 중 하나만 있으면 실기시험은 면제가 됩니다. 



2020년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비서일정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후기: 저는 비서1급을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비서1급과 3급과의 난이도 차이는 크게 없는 것으로 판단되었고 많은 블로그 탐색을 통해서도 비서에 난이도에 대한 차이가 크게 없다고 하여 1급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컴활1급,컵활2급 정도의 난이도 차이는 절대 아닙니다.) 그리고 비서시험을 본다고 해서 비서와 관련된 직업에 바로 진출할 수 있는게 아니고 비서 관련된 직종의 가산점을 얻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한번 도전해보심이 어떤지 조심스럽게 말씀드립니다 ㅋㅋ


공부시간: 2주에 하루 1~2시간??

공부교제: 초단기 비서완성.

합격결정 기준: 


이렇게 공부를 하고 자신만만하게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험을 보게 되었습니다. 너무 오래되서 어디서 시험을 봤는지는 기억은 안나지만 큰 사건 사고없이 시험을 치룬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다만 시험 결과 전에 가답안 결과를 적어오지를 못해서 어떤 문제가 맞고 틀리고를 정확히 판별이 되지 않았습니다. 합격점수권에 있었으면 굳이 가답안과 가채점을 해보지는 않았겠지만 의외로 제가 대충 공부를 했는지 잘못하면 합격 커트라인 밑으로 점수가 떨어질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제가 전체 5문제 차인가로 합격한것으로 기억납니다. 60점이 합격인데 63점? 65점으로 합격한 것으로 기억이 나는데 그 때 잘못하면 또 시험을 본다는 마음에 전전긍긍하기도 했었지만 운이 좋게 합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려웠던 부분은 경영일반과 사무영어 부문이었습니다. 두 부분에서 점수를 왕창깍아 먹어 경영일반에서는 55점을 맞았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 때 당시 너무 충격적이라서 경영일반 점수는 기억이 납니다.


TIP: 1. 반복적으로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항상 하는 말이지만 너무나도 당연하지만 다시 한번 강조드립니다.)


2. 타이머를 맞추고 풀어보시기 바랍니다.(모든 시험이 그렇지만 다른 시험보다 저는 비서 시험에서 타이머를 맞추고 시험을 보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시간이 부족해서 몇문제는 찍었습니다.)


3. 어학성적이 어느정도 좋고 영어가 된다고 하시면 비서시험을 보는 것이 확실히 이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사무영어에서 다양한 비서실무 용어가 영어로 표현되는데 영어가 되시는 분들이 확실히 쉽게 푸시는 것 같습니다.


이상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비서 시험 추이가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는 비서시험 관련된 최신 블로그를 참고하셔서 시험에 임하시면 아무래도 '화석' 비서 자격증 블로그 보다는 조금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멘토조언약

신고글 대한상공회의소 비서학과 주목!! 비서자격증!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