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활동내역
    • 내가 쓴 글

    • 내가 쓴 댓글

  • 쪽지함
    • 받은 쪽지함

    • 보낸 쪽지함

    • 보관함

맞춤형 인턴공고

링키들에게 꼭 맞는 인턴을 추천해드려요!

맞춤형 인턴공고

😊빙그레 채용연계형 시장조사 인턴 공채! 합격자 자소서까지 보고 지원하자


행복이발바닥


2021.09.29 14:35

조회 125


추천 0


https://community.linkareer.com/board_ckNe55/510220

안녕하세요! 링커리어 콘텐츠 에디터 7기 이재아입니다!!

오늘은 빙그레 채용전환형 인턴 공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빙그레는 바나나우유로 익숙한 기업이죠!

모집개요와 합격자자소서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모집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접수기간

2021.9.28(화) ~ 2021.10.6(수) 16:00

 

✔전형절차

입사지원 > AI면접 > 1차면접 > 2차면접 > OT/입사 > 인턴십 종료/정규직 전환 심사

 

✔담당업무

시장조사

✔근무조건

- 총 6개월 시장조사 인턴십 수행 후 정규직 전환 심사

- 4주 160간 단위 유연근무제 적용

 

✔자격조건 및 우대사항

-모든 전공 지원 가능

-(필수) 운전면허 보유자 및 실제 운전 능숙자


✔지원방법

빙그레 채용 홈페이지(https://recruit.bing.co.kr) 입사지원

✔근무지역

서울, 수원, 인천, 대전, 천안, 전주, 광주(전남), 대구, 울산, 부산, 김해

인재상과 평균 연봉은 카드뉴스 참고 부탁드릴게요!

다음은 자기소개서 문항입니다!

총 4문항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오늘 함께 볼 자소서의 합격자 분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빙그레 / 영업 / 2020 상반기

한양대 / 신방과 / 학점 3.6 / 

사회생활 경험: 삼성전자, 남양유업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합격자 자소서를 살펴봅시다!

이렇게 2020년 합격 자소서를 살펴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2019년 자소서도 한 번 살펴볼게요!

합격자분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빙그레 / 영업관리 / 2019 상반기

동국대학교 / 광홍 / 학점 3.4 / 오픽 im2 / 인턴 3개월, 창업 1년, 대외 4개

1) 빙그레의 인재상에 비춰볼 때, 본인은 어떤 유형의 인재라고 생각하는지 구체적 사례를 들어 기술해 주세요.

저를 설명할 수 있는 빙그레의 인재상은 '최고를 지향하는 도전인'입니다. 학창 시절 기획에 있어 최고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끊임없이 도전해 좋은 성과를 달성한 경험이 있습니다. 난관의 시작 기획력을 기르고자 교내 공모전에 도전했습니다. 하지만 학과 1위를 달성하겠다는 과도한 열망 때문에 역량에 비해 과한 완성도를 집착했습니다. 그 결과 마감 전날까지 기획서를 수정하느라 결국 제출을 하지 못했습니다. 이후 스스로 부족한 것을 인정하고 과한 욕심을 버리려 노력했습니다. 비록 기대치보다 완성도는 떨어져도 배움이라 생각하고 공모전을 참가하는 데 의미를 두고 계속해서 도전했습니다. 도전 끝 공모전 1위 계속 공모전에 도전했지만, 수상을 하지 못해 기획력을 체계적으로 기르기 위해 공모전 동아리에 가입했습니다. 수상 경험이 많은 선배의 피드백을 통해 제 기획서에는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1) 기획의 흐름이 자연스럽지 않아 논리가 서로 연결이 안 돼 설득력이 낮다는 점. 2) 현상만 인식하고 문제의 본질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한 점.

이를 극복하기 위해 수상작 10여 개를 받아쓰며 기획의 흐름을 익히고 5 WHY를 통해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려 노력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12번을 도전하며 기획력을 기른 덕분에 교내 학술제 대상을 받아 교내 1위를 달성, 그 후 에이즈 예방 광고 공모전 최우수상을 받아 교외 기획 공모전에서도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이후에도 6개의 실무 마케팅 교육을 수강하고 1년에 걸쳐 공익 캠페인 대행사를 창업하는 등 기획에 있어 최고가 되겠다는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해왔습니다. 레드오션 시장에서 기업은 치열한 경쟁과 예측하기 힘든 변화로 끊임없이 난관에 부딪힐 것입니다. 그때마다 도전 정신으로 무장해 목표를 반드시 달성해내는 열정을 보이겠습니다.

2) 지원 직무를 선택한 이유와, 그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본인의 경쟁력이 무엇인지 기술해 주세요.

영업은 판매의 최전선에서 매출을 담당하기에 어떤 직무보다도 도전적인 직무라 확신합니다. 도전을 통해 끊임없이 성장할 것, 제가 추구하는 직업관과 부합해 본 직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유통 채널 관리 및 영업 전략 수립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 제가 갖춘 역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커뮤니케이션- 누구나 숨겨진 역량이 있다 에이즈 예방 광고 공모전을 하면서 유독 팀 회의에 아이디어를 내지 않는 팀원이 있었습니다. 의욕이 없다고 다그치기보단 공모전을 하면서 힘든 점이 없는지 세심하게 물어보았습니다. 고민을 들어보니 공모전 경험이 없는 그 친구는 팀원에게 도움이 안 된다고 자책해 자신감을 잃은 상태였습니다. 용기를 주기 위해 제 첫 공모전 경험을 얘기해주며 누구나 처음에는 서툴 수 있고 중요한 것은 자신만의 강점을 찾아 나가는 거라 격려해주었습니다. 그 친구는 이후 자신감을 찾아 미술을 했던 경험을 토대로 크리에이티브 부분에서 많은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시너지를 낸 덕에 최우수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해당 역량을 통해 본사와 대리점 사이의 갈등이 발생해도 경청을 통해 이견을 조율해 시너지를 내겠습니다.

2. 분석력- 데이터 분석으로 참여자 1,500% 증가 데이터 솔루션 스타트업에서 인턴 재직 당시 스타 인기투표를 기획하는 일을 맡았지만, 참여율이 저조했습니다.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데이터상 득표가 가장 많았던 항목을 추려 분석해보았습니다. 분석 후 가장 인기 있는 아이돌 두 명을 경쟁시킬 경우, 득표 1위로 만들기 위해 해당 팬덤이 대거 유입한단 인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이에 효과가 가장 좋은 경쟁 구도를 탐색해 참여자 수를 평균 4천 명에서 6만 명으로 크게 늘릴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갖춘 분석력을 적극적으로 발휘해 설득력 있는 영업 전략을 구사하겠습니다.

3) 본인이 이루어낸 가장 뛰어난 성과에 대해, 그 일을 시작한 계기 및 노력 과정, 그리고 구체적인 성과를 기술해 주세요.

문제의 본질을 꿰뚫어 펀딩 2,000만 원 달성 공익 캠페인 대행사 창업 당시 디지털 성범죄를 해결하기 위해 캠페인을 기획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실효성이 낮은 법안 때문에 범죄가 끊이지 않자 여론 형성을 통해 관련 법안을 바꾸는 데 힘을 가하고자 했습니다. 기존 경찰서나 시민 단체에서 해당 문제와 관련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었으나 좀처럼 여론이 형성되지 않았습니다. 문제를 분석해보니 미디어나 캠페인의 80% 이상이 디지털 성폭력 ‘범죄’에만 집중해 사람들이 문제의 심각성은 알아도 ‘피해자의 고통’에는 공감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에 문제의 본질을 ‘공감 단절’로 정의하고 여론 형성을 위해 피해자의 고통을 조명해 사람들의 공감을 끌어내고자 했습니다. 피해자가 불법 촬영 영상 때문에 좌절하고 집 밖으로도 못 나가는 고통을 상징화해 `디지털 감옥`이라는 컨셉을 고안했습니다.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때 캠페인의 영향력이 더 커질 수 있으리라 생각해 영상 삭제 비용을 지원하기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기획했습니다. 디지털 감옥을 열고 나올 수 있는 열쇠와 희망을 뜻하는 해를 모티브로 로고를 디자인하고 사회 문제에 관심이 많은 사람 중 비건이 많다는 인사이트를 발견해 비건용 팔찌를 리워드 상품으로 준비했습니다. 많은 사람의 공감을 얻은 덕분에 2,000만 원의 펀딩과 10여 개의 언론보도로 문제가 크게 이슈화되었고 모금액을 전액 기부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겉으로 드러난 문제의 현상만 바라보고 솔루션을 내기보단 철저한 조사를 통해 문제의 본질을 정확히 파악했을 때 올바른 기획 방향이 도출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변수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본질을 철저하게 파악해 문제를 빠르게 해결해 나가는 영업사원이 되겠습니다.


4)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본인의 강점, 혹은 아이디어에 대해 자유롭게 기술해 주세요.

레트로, 맥락을 입다 커피와 같은 대체재 등장, 저출산에 따른 유아 및 아동 인구 감소 등의 이슈로 빙그레의 주력 시장 중 하나인 빙과 시장이 위축되고 있습니다. 이에 빙그레는 메로나와 바나나맛우유와 같은 리딩 브랜드를 강화해 전체 매출을 견인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저 또한 이러한 마케팅 전략에 맞춰 영업 전략을 구사하고자 합니다. 현재 식품 업계는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레트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빙그레와 같이 장수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기업은 과거 패키지를 재해석해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 인기 있는 제품을 단순히 '레트로'라는 컨셉으로 재출시하는 것은 개발보다는 유행에 집중한다는 인식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에 맥락에 맞춘 영업전략을 펼쳐 레트로가 고객에게 더욱 의미 있는 경험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아이디어를 제안하겠습니다.

1. 군산 관광지 인근 편의점에 레트로 패키지 상품 입고 일제 강점기 개항장으로 활용되어 근대 건축 유산들이 많이 남아있는 군산은 시간 여행 마을이라는 컨셉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특히 근대 교복 대여점에서 교복을 빌려 입고 돌아다닐 정도로 생생한 과거 체험을 선호하는 관광객 대상으로 관광지 인근 편의점에 장수 브랜드 제품의 초기 패키지를 구현해 납품한다면 레트로 경험의 재미를 더해줄 것입니다.

2. 목욕탕 카페 바나나 우유 프로모션용 입점 레트로 열풍의 연장선으로 옛 목욕탕을 개조한 전국 각지의 카페가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고객이 레트로풍 바나나맛우유를 별도로 구매할 수 있도록 목욕탕 카페와 제휴를 맺겠습니다. 이를 통해 어릴 적 목욕탕에서 빨대를 꽂고 마시던 바나나맛우유의 추억을 되살려 목욕탕 카페의 소소한 재미를 더해줄 것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빙그레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공고와 합격자 자소서 2개를 살펴보았습니다!

지원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합격자 자소서는 링커리어 > 자소서 만능 검색기로 들어가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맞춤형 인턴공고

Copyright © Linkare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