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합격후기

2016 상반기 포스코 합격후기 "자기 자신과 직무에 대한 분석이 선행되야함"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board_xMxk38/179814

저는 지방국립대 기계공학과 학생입니다. 현재는 취업된 상태고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이 도움이 됐으면해서 몇 자 적어봅니다.

학점은 3.5점 보통이였고, 어학점수같은경우에는 4학년 1학기때까지 꾸준히 공부하였습니다. 그리고 자격증은 누구나 다 갖고 있는 컴활 2급 그리고 우연치않게 한국커리어?개발원에서 6시그마 GB 교육을 할인과정으로 진행한다고해서 동기들과 같이 수강하게 되어서 직무자격증만 6시그마 GB, 통계적공정관리 2개 가지고 있습니다.

 

여느 취업 준비생들과 마찬가지로 저 역시 사회인으로서의 진출을 준비할 때에 걱정도 많이 되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습니다. 저도 그러했고 그런 시간을 버티게 해줄 꺼라 믿는 두 가지가 있다면 바로 ‘목표’ 와 ‘전략’입니다. 저는 4학년 1학기에 우연하게 쌍용차의 생산관리 직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생산직무의 여러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 Project의 선두에서 근무할 수 있다는 매력에 이끌려 저의 ‘목표’를 생산직무로 설정하였고 이는 국내 6~8개의 회사로의 입사를 지원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에는 소위 말하는 스펙도 그다지 좋지 않았고 직무 특성상 수도권대학교 출신이 많다는 압박 때문에 그것들을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전략’을 짜야했습니다. 그 중 하나로 회사를 남들보다 더 많이 이해하기 위해 직무와 관련된 부분을 찾다가 생산품질 파트에서 많이 쓰인다는 6시그마GB 과정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저의 하나의 전략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직무자격증을 취득하니, 면접관들이 6시그마에대해서 관심을 많이 갖고 6시그마가 무엇이냐, 6시그마에서 PPM이 어떤걸의미하냐, PPM에서 M이 의미하는것이 무엇이냐 등 많은 질문을 하였습니다. 저는 당황하지 않고 교육내용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차근차근 논리적으로 답변을 하였더니 면접에서 좋은결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일단 취업을 하기위해선 노력도 중요하지만, 자기 자신에 대한 분석 및 업무, 직무에 대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내가 무엇을 하려고 하고, 내가 그 업무/직무를 수행하기위해 대학 생활 동안 쌓고 경험한 일련의 것들을 면접에서 잘 녹여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해서 최대한 저의 가치를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다른 지원자들과 차별화된 직무 관련하여 자격증을 취득했던 것이 많은 도움이되었습니다. 전공 공부를 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교 수업을 들을 때 조별과제가 있는 수업도 들으시고, 아르바이트를 해보거나 간접적으로라도 들어가고 싶은 기업이나 직무에 관한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간접 경험을 꼭 하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하반기 공채가 시작될텐데 욕심내지마시고, 준비잘하셔서 좋은성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분들 성공취업하세요!!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김합격

신고글 2016 상반기 포스코 합격후기 "자기 자신과 직무에 대한 분석이 선행되야함"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