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합격후기

2019 하반기 로레알코리아 합격후기 "어문계열, 학점 3점 중반대로 합격했습니다"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board_xMxk38/186765

최종합격한 기업 : 로레알 코리아

스펙 : 어문학/비상경계/학점 3점 중반/토익 900점대/토익스피킹 lv.7

🔥 전형 별 상세한 최종합격후기 


✔️서류 전형

학교 추천 전형으로 모교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CV와 Resume 제출하였습니다.외국계 기업은 실질적으로 수시채용이 많고 내부 추천도 많이 이루어지므로 타이밍+준비성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잡포털뿐만 아니라 학교 경력개발 홈페이지를 수시로 확인하여 많은 기회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 영문 이력서기존에 작성해둔 영문 이력서가 있어 공고 직무에 맞게 변경/제출하였습니다. 이력서가 있어도 수정하는 데 6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공고 확인 후 처음부터 영문 이력서를 작성하시면 시간 내 제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한국기업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글로벌 기업인 경우 국문/영문 이력서 동시제출을 요구하는 곳들도 많으니 본인의 지원 직무에 맞는 영문 이력서를 구비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면접 전형

1차 면접

작성한 CV와 Resume를 숙지하였고, 예상 질문에 맞는 영어답변 준비 위주로 면접 준비를 하였습니다.우선 Script를 작성해보았고, 영어면접 준비 사이트를 통해 60분 간 1회 온라인 교정 수업을 받았습니다. 첨삭받은 원고를 기준으로 말하기 연습을 하였습니다. 답변을 암기하기보다 경험을 키워드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풀어내려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면접 당일10분 전 회사에 도착하였고, 면접은 인사 및 실무진 3명 대 지원자 5명으로 50분 간 진행하였습니다. 실전 면접은 한국어 위주로 진행되었고, 영어로 답변해도 좋다는 질문이 있었으며 마지막 답변은 영어로 요구하였습니다. 다른 조의 경우 1차 면접 때 영어 질문이 더 자주 있었던 것으로 보아 영어면접의 비중은 상황별로 다른 듯 합니다.다음과 같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자기소개본인이 이해하고 있는 직무 설명직무에 필요한 자질과 관련된 경험Why should we hire you?What motivates you?성격의 장단점화장품 업계 관련 공부나 경험회사에게 기대하는 점(영어로 답변)

2차 면접

1차 인사3:5 면접, 2차 이사 및 실무진 3:2 면접으로 약 30분 간 진행하였습니다. 다음과 같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자기소개Resume 기반 경력에 관한 추가 질문지구력을 발휘한 경험조직 내 갈등을 해결한 경험공백 기간 이유본인을 채용해야 하는 구체적 이유(영어로 답변)하고 싶은 질문
면접장 대기실에 있는 동안 메모장을 바닥에 떨어뜨리기도 하였고, 미친듯이 쿵쾅대는 심장에 진정이 되지 않기도 하였습니다.하지만 ‘나를 뽑지 않으면 인재를 놓치는 거다’ 라는 마음으로 면접에 임하려 하였습니다. 면접은 쌍방간의 소통인 만큼, ‘제발 뽑아주세요’라는 태도가 아닌, ‘내가 오래 일할 만한 직장인지 알아보자’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면접장에 들어갔습니다. 자신있고 당당한 태도로 면접관들에게 신뢰감을 주시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김합격

신고글 2019 하반기 로레알코리아 합격후기 "어문계열, 학점 3점 중반대로 합격했습니다"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