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합격후기

2016 상반기 동양피스톤 합격후기 "모든 일정은 빠르게 진행"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board_xMxk38/221254

안녕하십니까 동양피스톤 최종합격연락을 받고 글을남깁니다.

우리나라 피스톤 업계 1위 +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좋은기업 + 월드클래스 300인 만큼 좋은기업이라고 자부하며 2016년 상반기 공채 관련된 내용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취업준비생 여러분들 이글을 보고 참고하셔서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준비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연구분야에 지원했습니다. 스펙은 서울 중하위권에 학점 4.04, 자격증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정도 입니다. 토익은 815점이지만 이 당시에는 아마 740점으로 제출했던것 같네요. 



1. 채용 공고

 이건 단순히 제 생각이지만, 동양피스톤 2016상반기 채용공고가 현차, 기차, 삼성 등 유명 대기업에서 상반기 공채가 시작되기 한참전에 나왔습니다. 많은 취준생분들께서 현차, 삼성 등이 공채 시작될때부터 '공채가 드디어 시작됐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비교적 경쟁자(?)들이 적었던 것도 사실인 것 같습니다. 최종발표가 난 지금도 유명 대기업들의 서류전형은 발표도 아직 안났네요.ㅋㅋ


2.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항목은 7개 각오 한마디쓰는 것까지 포함하면 8개였습니다. 그런데 자소서 항목은 비교적 쉽고 항목별로 400자라서 부담없이 썼습니다. 두괄식으로 결론부터 쓰고 예시를 드는 방식으로 자소서 작성했습니다. 400자라서 딱 할말만 간결하게 쓰니까 딱 맞았습니다.


3. 필기시험(인적성+전공시험+영어시험)

 인적성은 저에겐 비교적 쉬웠습니다. 언어, 수리, 공간지각 기타 등등이 모두 다 섞여 있는 문제였습니다. 70문제 나왔는데 67번까지 풀었네요. 2015하반기에 현대중공업이랑 현대모비스 시험봤을 때에 비하면 쉬운 난이도 였습니다. GSAT을 준비해 오셨던 분들이라면 부담없이 풀 수 있다고 확신 드리겠습니다.


전공시험은 회사가 피스톤 연구, 개발, 생산을 하기 때문에 피스톤 구조 관련한 문제가 나왔고 가솔린엔진, 디젤엔진 관련문제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열역학, 유체역학, 동역학, 고체역학 등에서 기본적인 문제들이 나왔습니다. 베르누이 원리라던지 열역학 제1법칙 등을 설명하는 수준의 문제였습니다.


영어시험은 문법문제도나오고 해석문제도 나왔습니다. 해석은 신문에서 글을 발췌한 느낌이 났습니다. 지문도 자동차 산업 관련한 글이었습니다. 난이도는 인적성, 전공시험 등 보다는 좀 있는 편이었습니다.(제가 영어를 잘 못해서 일 수 도있습니다ㅋㅋ)


4. 면접

면접은 다대다 면접으로 진행됐습니다. 면접전에 영어면접을 진행한다는 글을 보고 영어 자기소개나 장단점 등을 연습해 갔는데 영어 면접은 면접 후반부에 간단하게 원하는 사람에 한해서만 했습니다. 질문은 비교적 평이했습니다. 자기소개, 시사문제, 각오 등을 물어봤고 전공관련한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대다 면접이다보니 1시간 20분 정도 진행한 것 같네요. 전혀 압박받는 느낌 없었고 분위기도 엄청 좋았습니다. 면접보면서 웃고 즐기듯이 한건 이번이 처음인 것같네요. 물론 땀은 신나게 났습니다ㅋㅋ



모든 일정은 엄청 빠르게 진행됐습니다. 서류 발표 후 일주일만에 시험보고 시험본지 이틀만에 결과 나오고 그 다음주에 바로 면접 그리고 면접보고 그 다음날 최종 발표 전화로 왔습니다. 

저는 동양피스톤 준비하면서 이전 자료가 거의 없어서 확실하지 않아 불안한게 많았는데 제글 보시고 걱정없이 동양피스톤 준비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출처 : 스펙업애드

https://cafe.naver.com/specup/4134252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김합격

신고글 2016 상반기 동양피스톤 합격후기 "모든 일정은 빠르게 진행"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