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합격후기

2019 하반기 SK하이닉스 합격자소서 "학부 시절부터 반도체 기술을 이해하려 노력"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board_xMxk38/227560

합격자소서/자기소개서 기본 정보 (대외활동 일경우 대외활동에 맞게 작성해주세요)

합격자소서 내용 ↓

지원 분야와 관련하여 특정 영역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첫째, 독보적인 기술력과 대규모 생산 설비를 기반으로 반도체 시장 최고의 자리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SK Hynix의 일원이 되기 위해서는 우선 반도체 기술의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이라 생각하였습니다.

학부 시절 전자회로, 물리전자, 반도체공학 수업을 성실히 수강하면서, 기본적인 반도체 물성과 반도체 소자들의 동작 원리를 파악하고 반도체 소자를 구성하는 회로를 해석하는 능력을 키워나갔습니다. 아날로그회로 설계 및 실험을 수강할 당시, 라인트레이서를 제작하면서 이론적으로 설계한 회로를 직접 구현하여 원하는 출력값을 얻어내는 과정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장비 자체의 내부 저항, 브레드보드의 노후화 등 설계 시에 예상치 못한 원인으로 인해 실패도 많이 하였으며, 이를 극복하여 성공시켰을 땐 짜릿한 성취감을 느끼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미세한 먼지 입자 하나조차 생산 설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나노미터 단위의 반도체 공정 업무가 얼마나 어렵고 섬세하면서도 또 도전적인 일 일지 상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후 지속해서 Sk Hynix 블로그 내의 많은 자료를 읽고 정리하면서, 보다 실무적이면서 주력하고 있는 여러 반도체 기술들과 공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반도체 시장의 동향에 대해서도 파악해 나가고 있습니다.

둘째, ‘유엔미래보고서 2045’, ‘에너지 혁명 2030’, ‘제2의 기계시대’ 등의 책을 읽으면서, 4차 산업의 물결 속에 끊임없이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산업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제조업 시장의 세계화 추세에 발맞추어, 세계 어느 곳을 가더라도 맡은 바 임무를 완벽히 수행하기 위해 능숙한 외국어 구사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약 1년 반 동안 매일 아침 짤막한 영어 뉴스를 듣고 스크립트를 확인하면서 영어에 대한 감을 유지하고 실력을 계속해서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자료출처 : 스펙업애드

https://cafe.naver.com/specup/6105530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김합격

신고글 2019 하반기 SK하이닉스 합격자소서 "학부 시절부터 반도체 기술을 이해하려 노력"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