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합격후기

2019 하반기 SK이노베이션 합격자소서 "수작업 시스템, 엑셀을 활용해 효율성 높이다"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board_xMxk38/229393

2. 새로운 것을 접목하거나 남다른 아이디어를 통해 문제를 개선했던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기존 방식과 본인이 시도한 방식의 차이/ 새로운 시도를 하게된 계기/ 새로운 시도를 했을 때의 주변 반응/ 새로운 시도를위해 감수해야 했던 점/ 구체적인 실행 과정 및 결과/ 경험의진실성을 증명할 수 있는 근거가 잘 드러나도록 기술)

(700~1000자 10 단락 이내)

 

[수작업 시스템 개선, 엑셀을 활용해 효율성을 높이다]

 

군복무 시절대구 MCRC의 식별반에서 근무를 했었습니다. 비행계획서관련 업무를 맡아서 근무가 끝날 때쯤에는 비행계획서 관련 통계를 내야 하는 업무가 있었습니다. 비행계획서가몇 장이 제출되었으며, 실제로 이륙한 항공기가 몇 대이며, 근무지레이더 자료에 잡힌 항공기는 몇 대인지 계산하는 작업이었으니 마무리 결산작업과 유사했습니다. 제가 처음으로근무지에 신병으로 갔을 때, 선임들은 그것을 수작업으로 계산하고 있었고 저 또한 수작업 방식으로 교육을받았습니다.

 

제가 운이좋게 근무지에서 최선임을 빨리 맡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최선임이 되어 근무를 하던 중, 이 결산작업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할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게 됐습니다. 결산작업자체는 30분 내로 끝나서 오래 걸리진 않았는데 바쁜 와중에 이 결산작업에 인력 1명을 전담 투입해야하는 것이 부담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당시 업무상 여유가 있는 새벽근무 때, 가지고 있던 엑셀 지식을 최대한 활용하여, 결산작업을 빠르게 할 수 있는 엑셀 파일을 만들었습니다.

 

물론 처음에그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후임들에게 일일이 교육시켜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며, 기존 수작업에익숙한 후임들이 새로운 프로그램에 대해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지 염려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후임들한테도그 프로그램 사용법을 교육시키고 나서 후임들의 작업속도가 확실히 빨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작업시간은 약15분정도로 단축이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제가 전역할 때까지 결산작업을 하는데 이용되었습니다.

 

이러한 저의창의성이 발휘될 수 있었던 점은 자신이 맡은 임무에 대한 관심과 주의 깊은 관찰력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항상 업무에 대해 관심을 갖고 주의 깊게 관찰한 덕분에 업무과정 중의 개선점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자료출처 : 스펙업애드

https://cafe.naver.com/specup/6086346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김합격

신고글 2019 하반기 SK이노베이션 합격자소서 "수작업 시스템, 엑셀을 활용해 효율성 높이다"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