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합격후기

2021년 상반기 합격을 위해 방학기간에 꼭 해야할 준비에 관한 질문&답변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board_xMxk38/351896

위포트 조민혁입니다.

코스피3,000선 돌파, 유가상승, 백신보급 등 상반기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심리가 올 해 취업시장에도 분명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합니다. 상반기 합격을 위한 방학기간 꼭 대비해야 할 준비들을 FAQ로 정리해 봤습니다.

1. 자소서 준비는 언제 시작해야 하나요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합니다. 자소서는 일기와 달리 평가 받기 위해 작성해야 하는 글이기에 그 어떤 구직자도 쉽게 쓸 수 없는 글이죠. 하기 싫은 일을 먼저 시작해야 차별화된 자소서가 완성됨을 기억하세요!

2. 자소서에 쓸 경험이 부족한데 방학 기간 경험을 쌓아야 할까요

경험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은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학생들 컨설팅을 해 보면 각자가 차별화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차별화'라는 개념이지 월등해야 함이 아닙니다. 타 지원자와 '다른' 경험은 누구나 갖고 있답니다!

3. 특히 지원동기 작성이 어려워요

지원동기는 직무에 대한 지원자의 고민을 보여주면 됩니다. 직무 관련 이슈사항을 찾아 이에 대한 지원자 자신의 의견을 정리해 주세요!

4. 졸업을 해야할지 유예할지 고민입니다

고민하고 있다면 유예하지 말라고 하고 싶습니다. 고민한다는 것은 스스로 확신이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통상 유예하는 이유가 심리적인 안정감을 위해서인데 구직활동은 마음이 아니라 머리로 실천해야 합니다!

5. AI면접을 보는 회사들이 많은데 어떻게 대비해야 하나요

맞습니다. 본 면접 전에 AI면접으로 지원자의 인상, 논리적 사고를 평가하는 회사가 늘고 있죠. 회사 채용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면 모의실습시험을 무료로 제공하는 채널들이 있으니 꼭 모의실습을 응시해서 자신을 점검해 보세요!

6. 인적성 공부는 서류합격 후에 시작해야 할까요

아니오, 자소서 준비와 동시에 지금 시작해야 합니다. 인적성은 노력한만큼 분명 고득점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적게는 3권에서 많게는 50권 넘게 인적성 책을 풀어본 학생들 있으니 자신의 현재 수준을 반드시 점검해 보세요!

7. 직무에 대한 이해를 강조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인가요

정리된 직무소개를 봐도 이해가 되지 않을 겁니다. 직접 현직자를 통해서 어떤 일을 하는지 일과는 어떻게 되는지 등 생생한 일상을 청취해 주세요!

8.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알지만 의지가 약해 걱정입니다

다이어트와 같다고 보면 됩니다. 얼마 전 배우 유아인이 SNS에 '금연공약'을 했습니다. 스스로의 계획과 결과를 주변에 알려보세요, 가장 좋은 것은 온라인 스터디 등을 통해서 스스로 모니터링 하는 노력입니다!

9. 작년에 불합격한 회사에 다시 지원할 예정인데 추가적으로 스펙을 쌓아야 하나요

전혀 그럴 필요 없습니다. 오히려 지원직무가 맞는지 또는 자소서에는 문제가 없었는지를 개선해 주세요!

10. 취업 스터디는 꼭 해야 하나요

네, 반드시 해야 합니다. 구직활동은 짧게는 3개월에서 평균 10개월에서 1년이 소요됩니다. 이 기간 동안 위에 언급한 루틴한 노력들을 꾸준하게 이어 나갈 수 있는 스터디에 꼭 참여하세요!

출처; https://cafe.naver.com/specup/6597443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링커리어

신고글 2021년 상반기 합격을 위해 방학기간에 꼭 해야할 준비에 관한 질문&답변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