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합격후기

2019 상반기 삼성전자 합격 자소서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board_xMxk38/36221

합격자소서 내용 ↓


최근 본 뉴스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IoT(사물인터넷)의 발전과 보편화입니다. IoT는 무궁무진한 방면에서 활용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제 눈을 사로잡은 것은 의료 기술과 자율주행차량의 확산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의료 기술과 IoT의 융합은 사물인터넷이 가장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일으킬 분야라고 생각됩니다. 기존에 의료진과 기술로는 감지가 어려웠던 질병에 대해서도 IoT 활용을 통해 이상 행동이나 반응을 감지하고, 문제를 즉각적으로 파악해 적절한 치료 방법을 권하는 기술도 구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원주에서는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해 환자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 모니터링 체계 개발하는 실증사업이 이미 추진되고 있는 단계입니다.


의료사업과 더불어 가장 크고 가시적인 변화를 일으킬 분야는 자율주행자동차입니다. 기존의 운전도 운전자 혼자 하는 것이 아니듯이, 자율주행자동차도 소통이 필요합니다. 차와 차, 차와 사람, 그리고 차와 도로 시설이 대용량 정보를 주고받게 해주며 정밀한 지도를 세세하게 파악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5G 기술입니다. 4G보다 270배 빠른 속도를 보유한 5G 기술은 자율주행자동차의 즉각적인 반응에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술적인 구현이 가능하다고 해서 즉시 상용화가 가능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교통사고나 의료사고 발생할 때 책임의 문제나, 해킹 문제 등 다양한 이슈들이 존재합니다. 실제로 미국자동차협회(AAA)가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71%의 응답자가 자율주행자동차를 신뢰하지 않는다고 응답했다고 합니다. IoT 기술 활용을 둘러싼 논란이 거센 만큼, 더욱 조심스러운 접근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삼성전자 IM사업부가 5G 네트워크 시장의 선두주자인 만큼, 사물인터넷의 발전과 그에 따른 5G 기술의 활용은 삼성전자의 글로벌 입지를 더욱 굳건하게 하는 변화일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가 핵심가치로 삼고 있는 정도경영과 상생추구를 실현할 수 있는 최적의 타이밍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료출처 : 스펙업

https://cafe.naver.com/specup/6019015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링커리어

신고글 2019 상반기 삼성전자 합격 자소서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