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합격후기

2019년 상반기 2차 우체국금융개발원 합격자소서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board_xMxk38/36255

합격자소서 내용 ↓

1. 지원분야 관련 경력사항 및 경험사항


[정확하고 꼼꼼하게 살피자!]

제가 사람들에게 자주 듣는 말은 어딜 가든 잘 해낼 거라는 말입니다. 일할 때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 똑순이라는 별명도 얻게 되었습니다. 능력을 좋게 평가받아 총 세 번의 부서에서 경험을 쌓았습니다.

처음 타 보험 심사팀을 지원하기 위해 팀장님과 함께 부서 이동 발령이 났었습니다. 새로운 보험회사의 시스템과 체계를 1달 안에 습득해야 하는 과제를 부여받았습니다. 바쁜 시기에 부서 이동을 하여 전산 및 환경 적응이 쉽지 않았습니다. 팀장님 또한 새로운 프로세스를 알아가야 하는 상황으로 정확한 업무 인계를 받기가 어려웠었습니다.
먼저 당시 업무의 속도를 올리기 위해 부서이동을 경험한 실무자에게 질의 시간을 갖고 업무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했습니다. 현 실무자들의 업무수행과정과 비교하여 더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가고 발전시켜 적용해갔습니다. 또, 새로운 치과, 자동차 담보 등과 관련된 지식 및 약관을 꼼꼼히 살펴보고 사내 인트라넷을 활용하여 보험지식 및 수술방법 등을 찾고 탐구하여 새 조직에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활발하고 높은 친화력으로 먼저 팀원들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요청하고 적응 및 동화하려 했습니다. 동료와도 서로 업무 효율성에 대한 고민과 조언을 아낌없이 나누었습니다.

소액심사팀에서는 꼼꼼하게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일일 180개 목표를 설정해 오전, 오후로 효율성 있게 조절하고 매일 목표달성을 점검했습니다. 일을 더 효과적으로 하고자 가입 시기, 계좌, 면책 기간 등의 중요 포인트를 생각했습니다. 일의 순서를 정하고 저만의 업무체계를 만들어 업무능력을 향상하고자 하였습니다. 그 결과 3달 연속 목표 달성 및 우수사원이 되었습니다.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성취감을 얻고 업무에 대한 자신감과 역량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현재 보험체계의 청약심사 시 전문지식을 이용하여 적응해 갈 수 있으며 고객과의 계약 체결에서도 통찰력을 가지고 꼼꼼하게 검토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체국금융개발원의 차별화된 성장 기여에 제 강점을 담아내겠습니다.

자료출처 : 스펙업

https://cafe.naver.com/specup/5895299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링커리어

신고글 2019년 상반기 2차 우체국금융개발원 합격자소서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