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합격후기

2019 상반기 롯데푸드 면접 후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board_xMxk38/40469

77d8bd32-0354-4174-acdb-ed93bb7ed1fd

?src=%22http%3A%2F%2Fcafeimgs.naver.net% 기억나는 면접질문 & 답변

1. 성취했던 경험을 말해보라

2. 회사와 업계의 트렌드에 대해서 설명한 답변의 기회도 있었음.

3. 갈등 해결 경험을 말해보라


?src=%22http%3A%2F%2Fcafeimgs.naver.net% 자유로운 면접후기


롯데 그룹의 면접은 원데이 면접으로 이루어집니다.

우선 계열사마다 면접의 유형은 다릅니다. 롯데푸드의 경우 임원면접, PT면접, 역량면접 3가지로 이루어졌습니다. 타 계열사는 에세이 면접이 추가되는 경우도 있고, PT대신 토론 면접이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든 계열사에 동일하게 롯데는 역량면접의 중요도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롯데푸드 역시 그러하였기에, 저는 역량면접에서 답변할 수 있는 저의 경험 정리를 가장 중점을 두고 면접을 대비하였습니다.

하지만 PT면접과 임원면접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업계와 회사의 이슈 사항에 대한 공부도 틈틈이 준비하긴 했습니다.


원데이 면접이므로, 당연히 오전에 모두 소집합니다.

오전에 본사에 도착하여, 면접 진행에 대한 설명을 간단히 듣습니다. 이후에는 각자의 시간표에 따라 면접이 진행됐으며, 그 외 시간에는 대기실에서 자유롭게 휴식을 취하고 준비되어 있는 다과를 섭취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준비해간 자료를 보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역량면접은 면접관2:지원자1 로 진행되며, 40-50분간 진행됩니다.

그 동안 성취/갈등/윤리 등에 대한 키워드 등으로 질문을 하십니다. 그럼 그 질문에 적합하게 내 경험을 기반으로 답변을 하면 됩니다. 다만 중요한 것은, 아주 사실을 기반으로 준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주아주 깊숙하게 질문하며 파고들 수 있는 면접이므로, 거짓은 다 탄로납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분위기는 아주 편안하고 친절합니다.

롯데의 면접관들은 모두 다회에 걸쳐 면접관 교육을 받는다고 합니다.


임원면접은 면접관2:지원자3-4 로 진행되었으며, 30분 정도로 진행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자유롭게 말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시는 것이 느껴졌으며, 각자 어떻게 느끼셨을지는 몰라도 겉으로는 지원자들의 말을 잘 들어주시는 것으로 느껴지게끔 해주셨습니다.

질문은 공통 질문 위주로 진행됐으며, 기업의 단점/본인의장단점/ 등 타 기업에서도 많이 나오는 질문들로 이루어졌습니다.

분위기가 워낙 편하게 진행된 탓에, 가늠할 수 없었던 면접이었습니다.


PT면접은 준비시간 30분, 발표10분, 질의응답10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사람마다 발표/질답 시간은 조금씩은 차이가 있을 수 있을 것입니다.

면접관2:지원자1로 진행됐습니다.

전지에 내 발표자료를 보드마카를 통해 작성하여 발표했습니다.

30분 간 준비되어있는 문제와 자료를 보면서, 제시된 문제에 대한 해답(?)을 발표하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짧은 시간내에 획기적으로 창의적인 답변을 내는 것은 어려웠기에, 저는 제 제시 답변에 대한 논리적인 구조를 확실하게 잡는 것으로 방향성을 잡았습니다.

발표중에는 질문 전혀 없이 들어주시기만 하셨으며, 발표가 끝난 뒤 발표 내용에 기반한 여러 질문을 하셨습니다.



롯데면접은 전반적으로 지원자들의 기분을 좋게 해주는 면접이라 생각합니다.

그만큼 편안하게 내 역량을 다 펼칠 수 있다고도 생각들고, 준비가 안 되어 있으면 너무나 쉽게 드러날 수 있는 면접이라고도 생각듭니다.


이 글을 보시는 취준생분들 모두 후회없이 확실히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질문은 모두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취준생 모두 화이팅 입니다!

자료출처 : 스펙업

https://cafe.naver.com/specup/5937369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스펙지키미

신고글 2019 상반기 롯데푸드 면접 후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