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합격후기

2019 상반기 SK 하이닉스 합격 후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board_xMxk38/44650

안녕하세요,

취업 정보도 없이 맨땅에 헤딩으로 취준하던 중

스펙업을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을 받았었기에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하닉 말고도 삼성전자, 현대계열사도 지원했었는데 서류는 모두 통과했었네요 :)

스펙은 자랑할 건 없지만,

>인서울 컴공, 학점 4점초반/4.5

>교내활동 경험 多 (면접 때 학교를 좋아하냐는 질문도 받았어요 ㅎㅎ)

>토익스피킹 lv.6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대기업 인턴

>해외연수 (프로젝트 경험이 많습니다!)

(더 많은 곳에 지원하지 못했던 이유는, 인턴 기간이 상반기 서류접수 기간과 겹쳐서 많이 준비하지 못했습니다.ㅠ)


sk하이닉스는 준비하시는 분들은 이미 다들 아시겠지만, '서류-인적성-면접' 의 순서로 심플한 채용 절차를 거쳤습니다.

1. 서류 :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인재상인 열정과 패기.. 저와는 거리가 먼 단어들이지만, 경험들 중 가장 열정적이라고 생각되는 것을 겨우 골라서 작성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ㅎㅎ 자신의 강점을 잘 포장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인적성 : 책 한 권 딱 풀고 갔습니다. 다른 회사의 코딩테스트를 대비해야 했기에 여러권 풀기에는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저는 에듀윌의 노란색 SKCT 대비책을 풀고 갔습니다. 사실 대비가 완벽했다고 하기에는 수학문제도 많이 못풀었고 시간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아무래도 인성 점수가 더 큰가봅니다.. 아, 시험볼때 시험지 제일 앞면 유의사항 써있는 곳 아래쪽에 이름이랑 수험번호였나? 쓰는 칸이 있는데, 유의사항 읽는 동안 써야하는지 모르고 가만히 있다가 시간을 조금 날려버렸던게 갑자기 생각나네요 ㅠㅠ 처음 보러가시는 분들은 저처럼 하지 않으시길 :D


3. 면접 : 사실 면접 후기를 쓰고 싶어서 이 후기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컴공전공자이기 때문에 반도체 지식이 별로 없습니다. 아니 거의 모른다고 보시면 됩니다. (양공과 전자.. 도체/부도체 말고 반도체.. 이정도? ㅠㅠ) 그래서 PT면접을 대비하여 '위포트 반도체 스터디'에 참여했고, 기본 지식이라도 알고자 열심히 공부해 갔습니다. 그래봤자 8대공정 정도였지만, 아무것도 모를 때 보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면접을 보러 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받은 문제는 전공 문제였습니다. 컴공생이라면 졸업 전 당연히 배웠을 전공기초지식들... 이렇게 말하면 다들 쉬웠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일주일 동안 반도체 용어만 외웠고, 문제 풀기 직전까지 반도체 내용만 보다 간 저로선 당황스러울 뿐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아는만큼 당당하게 PT를 마치고 다행히 합격하였지만, 제 후기를 보신 컴공 여러분들께서는 컴공기초를 다시 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심지어 면접 때 성적증명서를 보시며 "반도체 수업은 들은 적이 없는 거네요?"라는 질문을 직접적으로 하신 면접관도 계셨지만, 그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지만, 합격했으니까요! (아 물론 다음부터 반도체 문제가 다시나오게 되면.. 제책임 아니에요... 저는 이번 후기를 들려드릴뿐입니다..;;)




저는 위포트에서 '반도체 스터디'와 '면접 대비' 등의 강의들을 들었는데,

사실 반도체 스터디 내용은 제 전공 때문에 도움이 되진 않았지만, 반도체 회사에 입사하게 된 이상 어차피 공부해야할 내용이니 미리 들었다고 생각합니다!

면접대비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저의 장단점에 대해 미리 생각해 갈 수 있어서 많이 도움이 되었고, 자신의 선택 기준이 명확히 있어야 한다는 말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보실진 모르겠지만, 조민혁 선생님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취준생들에게 꽃길이 펼쳐지기를 기원하며 후기글 마치겠습니다.

그럼 이만 :)

자료출처 : 스펙업

https://cafe.naver.com/specup/5896502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스펙지키미

신고글 2019 상반기 SK 하이닉스 합격 후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