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합격후기

2019 상반기 한국전기안전공사 최종합격후기 "방향만 있다면 속도는 중요치않다"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board_xMxk38/45934

fbca4bf0-e387-46ce-a97e-e3ab0674eacc

1. 최종 합격한 기업명과, 직무, 시기?

한국전기안전공사 기술직, 2019년 상반기 최종합격

2. 간단한 자기소개 및 스펙?(나이, 학교, 학점, 자격증, 어학 등)

나이:31세

학교:남서울대 국제유통학과

학점:4.4

자격증:전기기사,전기공사기사,태양광기능사,물류관리사,유통관리사 2급,한국사 1급,진흥회 한자 2급

어학:토익 785점, 오픽 IM2

3. 취업을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점?

국제유통학과를 졸업하고 종합인테리어 회사(한샘)를 다니다가 29세 10월에 퇴사를 하였습니다. (3년 4개월 재직)

기술직으로 아예 새롭게 시작을 해야한다는 부담감, 그리고 나이가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이 심리적으로 가장 어려웠었습니다. 또한 1년간 공기업 스펙을 준비하면서 내용도 너무 어려워서 그 내용을 따라가는 것도 어려웠습니다.

4. 최종합격에 도움이 되었던 것은?

집에서 마냥 준비할수만은 없어서 폴리텍 하이테크 1년 과정(EMS,ESS)을 다니면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오전 9시~오후 5시까지는 실습위주로 수업을 듣고, 나머지 시간에는 자격증을 공부하는데 시간을 사용하였습니다. 평일 주말 없이 계속 공부만 하였습니다. 1년 과정이 끝나고 약 2개월간 ncs와 전공시험 준비를 하였습니다.(생각보다 전안공 공고가 빨리 떠서 공부를 할 시간이 많이 없었습니다.) 위xx 프리패스 인강, 전기직 공기업 바이블이라 할 수 있는 동일출판사 7권을 사서 다 풀어보았습니다. (작년 전기쌍기사 베이스로 해서 비교적 쉽게 돌릴 수 있었습니다.)

5. 각 전형별 준비방법 및 합격 후기?

서류: 전안공은 서류점수가 일정하게 계량화가 되어있습니다.

직무에 맞는 자격증 2개(저의 경우는 기술직이기에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와 토익(785점), 한국사 1급을 취득하였습니다.

(참고로 전안공은 토익을 보지 않습니다. 전기직 공기업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토익 점수가 있습니다. 토익공부는 1개월동안 진행하였습니다, 위 자격증을 갖춘다면 서류는 거의 통과입니다.)

필기: ncs는 공부시간과 점수가 일정하게 비례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그냥 매일 꾸준히 하였습니다.(인강을 들으며 약 2개월동안 ncs 기본서와 psat 민경채를 풀이하였습니다.) 예전에 psat을 조금 공부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전공시험은 전기직 공기업 바이블이라 불리우는 동일출판사 7권을 모두 사서 풀었습니다. (동일출판사 교재를 풀기전에 작년 기사공부할 때의 요약본을 한번 정리 한 후에 진행하였습니다.)

면접: 유투브 면접영상+위포트 면접영상을 모두 살펴보았고, 면접스터디를 통해 실전 모의 연습을 진행 하였습니다. 특히 정신을 바로 잡기 위해서 이 시기에 운동을 아주 열심히 하였습니다. 면접은 답이 없기때문에 멘탈컨트롤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방향을 잘 잡았다면 속도는 중요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분들도 꼭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4352704-3e63-449c-8e4e-8bdb97a187ce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스펙지키미

신고글 2019 상반기 한국전기안전공사 최종합격후기 "방향만 있다면 속도는 중요치않다"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