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정리 하다가 문뜩 대학생활 중 1,300만 원 넘게 생활비 명목으로 장학금을 많이 받았었더라고 ㅎㅎ 나보다 더 많은 돈을 모은 친구들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내 노력과 성과가 나타나는 장학금들이었기에 의미있기도 하고 아무쪼록 내 방법들이 도움이 될까, 하고 작성해봐! (당연히 국가장학금이나 성적장학금이 아니야!)
1) <드림스폰> 장학 사이트
– 이 사이트를 알려주기 위해서 이 글을 쓴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아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각종 기업 장학금과 재단 장학금이 기간별로 잘 정리되어 업데이트되는 사이트야! 틈틈이 들어가서 확인하면 좋을거야!
2) 교내대회 상금
– 학교 내에 다양한 교내대회에 많이 참여했어. 전공 관련 ucc 등 큰 부분부터 교환학생 보고서, 사진 공모전 등과 같이 간단한 것까지! 굳이 상금이 목적이 아니여도 어떤 결과와 성과가 따르는 교내대회에 많이 참여했고 상과 상금까지 거머질 수 있었어.
3) 교내장학금
– 이건 학교마다 다르겠지만 우리 학교는 자격증, 봉사활동, 인턴 등 다양한 곳에서 쌓은 경험과 자격증을 증명하면 점수를 부여하고 이 점수에 따라 자소서, 면접을 거쳐 생활비 명목으로 장학금을 주는 교내장학금이 있었어! 개인당 최대 2번 수혜가 가능한데 나는 대학시절 내내 준비를 통해 두 번 모두, 총 약 300만 원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었어! 각자 학교에서 있는 다양한 장학금을 알아보는 걸 추천해! 아니면, 조교님 교수님께 받을 수 있는 학교나 기업 장학금이 있는지 여쭤보는 것도 좋은 방법!
4) 한국장학재단 대학교청소년교육지원장학금 (대청교)
- 내가 대학 생활 중 가장 편하게 또 가장 뜻깊게 했던 아르바이트야! 지역 아동센터에서 멘토링 수업을 하는 건데 자세한 건 한국장학재단 대학교청소년교육지원장학금 카테고리에서 볼 수 있을거야. 소득분위가 필요 없지만 성적 기준이나 참여 대학 정보 등의 자격 조건이 있을 테니까 찾아보고 맞으면 꼭! 해보는 것을 추천할게. 나는 학교 근처 아동센터에서 중학생 2명을 대상으로 영어를 가르쳤었어. 시급도 세고 편했는데, 이를 통해 지식 나눔, 봉사, 의사소통 등의 역량을 나도 키울 수 있었기에 넘 보람 있던 활동이었어!
5) 미래에셋 교환학생 장학금
이건 소득분위 자격이 존재하지만, 교환학생을 꿈꾸는 친구들에게 너무 추천하고 싶은 장학금이라 넣어봤어! 교환학생을 꿈꾸는 대학생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거라 생각해. 교환학생을 가고 싶지만, 금전적으로 부담을 느끼는 친구들 있지? 아무래도 그럴 수밖에 없을 거 같아. 나도 금전적으로 부담이 컸거든. 그때 미래에셋 장학금으로 편하게 그리고 더 행복하게 교환학생을 떠날 수 있었어! 미래에셋은 해외 교환학생 파견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해주는 기업이야! 자기소개서가 엄청 중요해. 경쟁률은 조금 세지만, 지원 금액이 무려 유럽 미주권은 700만 원, 아시아권은 500만 원을 지원해주는데, 도전 안 하긴 너무 아깝지 않아?! 교환학생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꼭 지원해서 얻어보는 거 추천할게!
이렇게 장학금도 얻고 동시에 쌓은 경험도 많고 또 그 장학금으로 더 알찬 곳에 사용하면서 끊임없이 배워나갈 수 있었어! 조금이라도 유익한 글이었으면 좋겠다..! 다들 파이팅!!
작성자 익명
신고글 내가 대학생활 중 약 1,300만 원을 모은 방법 (feat.장학금)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