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생각하는 건데 대학교 4년 정말 짧은 것 같아… 중고등학교 3년은 너무 길기만 했는데 아무래도 정신없이 더 많은 활동 하다보니까 더 짧게 느껴지는 거 같더라.
근데 과제에 시험에 치이느라 정작 ‘대학생 때만 해볼 수 있는 활동’은 못하고 졸업하면 너무 아쉽잖아? 그래서 정리해본 대학생 때 해보면 좋은 것들 리스트야!
다들 남은 학기동안 하나씩 해보고 졸업하자ㅠ
1. 과팅 or 소개팅 나가보기
민망하더라도 한 번쯤은 경험해보는 게 좋은 거 같아. 사실 요즘은 과팅같은 건 친구 사귀려고 나가는 거잖아?? 나중에 풀기에 진짜 재밌는 썰도 나오고, 사람 보는 눈도 쫌 생기는 거 같아!
2. 기숙사나 자취생활 1학기라도 해보기
물론 통학러는 조금 힘들 수도 있겠지만… 정말 짧게라도 혼자 살아보는 경험을 해보는 게 좋은 것 같아! 가족들하고 같이 살 때는 못 했던 것들도 해볼 수 있고, 오히려 혼자 살면서 가족들의 소중함을 배우는 게 많을수도 있고 ㅎㅎ
3. 무계획 여행 가보기
교통편, 숙소만 잡고 나머지는 즉흥! 물론 대문자 J들에게는 조금 힘든 여행이 될 수 있겠지만 의외로 예상할 수 없는 상황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더 추억이 더 많이 남아. 시간 많은 대학생 아니면 못 하는 경험일걸!
4. 진심으로 좋아하는 거에 시간 몰빵해보기
좋아하는 가수 덕질, 운동, 글쓰기 뭐든 상관 없어. 위에서 말한 여행과 마찬가지로 대학생일 때 그나마 부담없이 할 수 있는 활동이지 않을까 싶어. ‘내가 이걸 좋아하는구나’를 느끼는 시간이 꼭 있어야 하는 거 같더라고.
5. 학교 야경 or 새벽 캠퍼스 걷기
기숙사나 학교 근처 사는 사람은 꼭 해봐. 나는 통학러지만 시험기간에 학교에서 공부할 때 가끔 저녁 산책을 한 적이 있어! 낮에는 학생들로 북적북적하던 조용한 캠퍼스가 왠지 조용한 게 낯설고, 나만의 공간 같고, 그 느낌 진짜 좋아 ㅎㅎ
흠 나는 1,2번 빼고는 한 번쯤은 다 해본 거 같아! 다들 여기 추천한 것들 중 얼마나 해봤어?? 내가 추천한 거 아니어도 생각나는 다른 활동들 있으면 꼭 말해줘!
작성자 익명
신고글 “이거 안 해봤으면 대학생활 다시 해야한다” 리스트.zip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