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대학생 이야기방(익명)

무역학과, 산업공학과 다전공(채택보장, 조언부탁드려요!)

https://community.linkareer.com/campus/6158986

현재 대학교 2학년이고 주전공은 무역학과입니다.

아직 전공에 대한 이해가 낮아서 희망 직무는 확실히 정하진 못했으나, 막연한 꿈은 대기업 입사이고, 코트라같은 기업도 관심이 있습니다.

 

산업공학과 다전공을 한학기동안 하면서 공대 수업이 저랑 맞지 않을수도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산업공학 전공과목 자체는 흥미있게 들었으나 대학수학, 컴퓨터 프로그래밍 등 공대 필수 과목들이 문과인 저에게 매우 어렵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공대가 멋있고, 문과는 이과보다 취업 시 경쟁력이 떨어질 수도 있다는 생각에 다전공을 진행 중인데, 크게 봤을 때 이게 메리트가 될지, 아니면 오히려 독이 될지 고민중입니다.

 

산업공학과 병행 시 메리트가 날 만한 직무가 어딨는지 궁금하고, 주전공에만 집중하는게 맞을지 고민이 됩니다! 저학년이라 아직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