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나는 면접질문 & 답변
1. 대한통운의 경쟁사를 어디라고 생각하는가?
2. 워라벨 어디에 더 비중을 둘것인가?
3. 지방 근무가 가능한가?
자유로운 면접후기
2018년 상반기 CJ대한통운 1차면접을 보러갔습니다.
먼저 대기실에 모여 명찰을 받고 직무면접을 먼저 보는 사람들과 심층면접을 먼저 보는사람들로 인원을 나누고 이름을 호명하여 6인 1조를 만들어 줍니다. 저는 직무면접을 먼저 했습니다. 직무면접은 같은조에서 3명씩 나누어 봤고, 저희조는 결원이 1명 있어서 저는 2명에서 직무면접을 봤습니다. 일단 면접분위기는 굉장히 좋습니다. 면접관님이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이 보였고 긴장이 자연스럽게 풀리게 됩니다. 먼저 1분 PR을 하고 지원자 모두에게 공통질문을 던져서 한명씩 답변을 듣는식이었습니다. 대한통운의 경쟁사가 어디라고 생각하는지, 워라벨중 어디에 비중을 둘 것인지, 지방근무가 가능한지, 왜 대한통운에 지원했는지 등 저는 인성 질문이 80% 차지하였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에 제가 준비한 답변을 모두 마칠수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대기를 하다가 심층면접을 봤습니다. 심층은 조원 전부 면접장에 입장하여 토론을 진행하는 면접입니다. 면접관 두분이 주제를 주면 그 주제를 받고 5분동안 발표한 내용을 개인적으로 정리합니다. 그후 개별 발표를 하고 발표한 아이디어 중 가장 괜찮은 아이디어 하나를 선정하고 또다시 시간을 줍니다. 그 아이디어를 조금 더 구체화 시키고 발전 시켜라는 의미에서 주는 시간입니다. 그렇게 준비가 되면 최종 발표자를 저희끼리 정하여 구체화 시킨 아이디어를 발표 합니다. 발표한 내용에 대해 면접관이 피드백을 주면 마지막으로 정리를 해서 최종 발표를 하고 심층면접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면접관님은 저희가 회의를 진행하는데 있어 전혀 관여하지 않고 마지막에 피드백을 하고 마무리 할때 몇가지 질문을 조금 던지는게 다 입니다. 진행중에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심층은 팀워크, 참여도 등을 평가하는 면접이었습니다.
면접에 통과하지 못했지만 CJ그룹의 면접진행절차가 공정하고 참신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자료출처:스펙업
작성자 스펙지키미
신고글 2018 상반기 CJ대한통운 면접 후기 "인성질문이 면접의 대부분을 차지"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