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mmunity.linkareer.com/STEM_mentoring/5381305
안녕하세요 재료/신소재공학 학부 4학년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반도체 취업, 직무는 공정설계, 소자로 목표를 잡고있습니다.
여름/겨울 방학기간동한 타 대학 연구실에서 인턴쉽 활동을 했던 내용을 입사 지원 자기소개서를 쓸때 어떤 식으로 활용할지, 어떤 사업부에 지원할지 고민입니다.
학부 수업에서 CPO co packaged optics라는 내용을 접한 이후에, 관심이 생겨서 광 경로를 계산하고 광 소자를 모델링 및 제작하는 연구실에서 연구참여를 했습니다. sk하이닉스의 경우에는 CPO라는 기술에 대해서 직접적인 연구, 개발이 아직 없는 것으로 알고있어서 CPO에 대한 언급 없이 광소자를 모델링, 시뮬레이션하고 그에 따라 소자를 제작한 경험과 느낀점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그런데 삼성전자의 경우에는 파운드리 사업부가 있기도 하고 CPO라는 기술을 27년에는 상용화 하겠다는 목표도 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해당 인턴 경험과 CPO를 연관지어서 해당 관련 부서에서 일을 하고싶다는 맥락으로 자소서를 작성해도될까요? 이 경우에, 사업부 선택이 반도체 연구소 공정설계가 좋을까요 다른 사업부가 맞을까요? 아니면 sk하이닉스처럼 단순히 소자를 모델링하고 제작해본 경험으로 작성하는게 맞을지 의견 여쭙습니다.
신고하기
작성자 개방적인물총새
신고글 학부생 자기소개서 작성 고민
사유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