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mmunity.linkareer.com/jayuu/5402275
저는 한양대에리카에 재학 중이고 엇학기라 이제 4-2를 올라가게됩니다. 이제 곧 졸업을 앞둔 상황에서 아직도 진로가 명확하지 못해 질문 남깁니다.
저는 데이터사이언스를 전공하였으나 학점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3.0정도)
가장 희망하는 직무는 데이터 분석가이지만 이 분야는 채용 규모도 작을 뿐더러 경력직을 다수 채용하는터라 학점도 좋지 못한 제가 취직하기는 어려울거같아요..
경험은 연구실 인턴 3개월을 해서 생명관련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다룬 경험이 있고 나머지는 다 수업때 진행한 간단한 프로젝트들뿐입니다 .
그래서 마케팅 분야의 데이터 분석가로서 진로를 정하고싶은데 마케팅 분야의 도메인 지식이 0에 수렴해서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대학원을 마케팅 쪽으로 진학하여 도메인 지식을 쌓고 관련 프로젝트도 진행해보고 석사로 취직하는게 좋을지 사회조사분석사 같은 자격증을 취득하여 졸업 후 바로 취직을 도전하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현재 스펙은 학점 3.0, 오픽 IM2, 정보처리기사, 학교 연구실 인턴 경험 3개월이 전부입니다.
질문을 정리하자면
- 마케팅 지식이 전무한 상황에서 관련 대학원으로 진학하여 마케팅 데이터 분석가로 방향을 잡을지
- 사회조사 분석사 등을 취득하여 바로 취업준비를 하는 것이 나을지
- 다른 방향으로 진로를 잡는것이 나을지 입니다
신고하기
작성자 익명
신고글 마케팅 데이터 분석 관련 고민입니다..
사유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