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3학년 2학기를 마치고 4학년 1학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고민만 하다가 어느새 4학년이 되어버렸는데
카드사, 은행, 증권사 등의 금융권 or 금융공기업(+일반공기업)
정도로 크게 진로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해 온 활동이 너무 부족하여 부끄럽지만 현재시점으로
-서울 중경외시 대학의 어문/경영 이중전공
-학점 4점 초
-토익 750점대 (이번 방학 때 900점대를 목표로 다시 취득하려고 합니다)
-학교 행정조교 6개월, 카페 아르바이트 1년, 아트센터 공연장 안내원, 개인과외 2년
-전공언어 국가로 6개월 교환학생 (이 때 한국어가 서툰 한인/다문화가정 아이들에게 교육봉사 한 경험 있음)
-브랜드 선정 후 해당기업의 SWOT, 상품 등을 조사하여 실제 팝업스토어 기획하고 설계해보기, 설계한 팝업스토어를 ai툴 이용하여 홍보 동영상 제작-> 교내 공모전 참여(수상은 하지 못함)
아직 자격증이나 인턴경험, 대외활동 경험이 전무한 상황입니다.
4-1학기를 다니면서 자격증을 갖춘 후에 하반기에 인턴을 여러곳 지원해보고 운좋게 붙는다면 6개월 휴학을 할 계획이었습니다. 그런데 학점도 챙기면서 동시에 자격증 공부하는 것이 생각보다 힘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4-1학기를 바로 다니지않고 6개월 휴학을 신청하여 자격증 공부를 하고 하반기 인턴에 붙는다면 그때 휴학을 6개월 더 연장해야하나 고민중입니다.
1. 인턴이 붙을지 안 붙을지도 모르는데 기본 정량 자격증 공부만을 위해 6개월 휴학을 하는 것이 괜찮을지 시간낭비가 될 지 걱정입니다. 멘토 분들은 대학 시절 인턴을 준비하실 때 어떤 고민을 가지고 어떻게 준비하셨는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제가 알아본 바로는 금융지식을 기반으로 은행이나 카드사는 데이터분석능력 및 영업이나 마케팅 의사소통능력 등이 공기업에 비해서는 중요시 생각하는 것 같은데 마케팅 관련해서는 관심이 있기도 하고 관련 수업도 많이 찾아 들었습니다. 이런 면에서는 인턴 지원 시에 공기업 보다는 은행 혹은 금융권이 더욱 자소서에 유리할까요?
3. 공기업과 은행 취준을 병행하기 위해서는 어떤 자격증 및 활동을 추천하시나요?
우선 토익, 컴활, ADsP와 같은 정량 자격증 스펙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이 밖에 대외활동이나 금융이나 경제 관련 학회활동, 공모전 등 어떤 활동을 추천하시나요?
4. 만약 공기업/공공기관 인턴을 하게 된다면 해당 인턴 경험이 추후에 은행을 준비할 때 스펙이 될까요? 아니면 그 반대 상황에서는 도움이 될 지 궁금합니다.
작성자 yujini
신고글 은행 공기업 취업 관련 조언 부탁드립니다.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