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mmunity.linkareer.com/STEM_mentoring/5440554
요즘 많은 고민에 빠져있는 과기원중 한곳에 다니고 있는 4학년 진학 예정 화학공학과 학생입니다.
본래 저는 자대에 배터리 관련 유망한 랩실이 많아, 자대의 배터리랩실 석사 진학 후 배터리 연구원을 목표로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배터리 회사에 대한 전망이 안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고, 지금 배터리 회사에 재직중인 분들도 이직을 생각한다는 글을 많이 봐서 걱정이 됩니다.
따라서 반도체 엔지니어 쪽으로 희망 진로를 변경하려고 고민중인데, 그럼 반도체 관련 과목을 21학점을 추가로 이수해야하여, 한학기를 초과학기로 다녀야되는 상황입니다. 또한 반도체 엔지니어 쪽으로 진로를 변경할 시, 대학원을 진학하지 않고 바로 취업을 할 예정입니다.
여기서 제가 여쭤보고 싶은 점은, 배터리 업계가 어려움으로 인하여, 최근에 석사를 진학하여도 배터리 회사에 취업이 어려운건지, 배터리 회사에 취업하여도, 향후 회사의 전망이 불투명하여 미래가 불안정한건지, 둘 중 어느 점이 더 문제가 되는건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또한 이 점으로 초과학기를 하더라도 반도체로 희망진로를 변경하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신고하기
작성자 파워레인저
신고글 배터리 연구원 전망에 대해 간절히 여쭤보고 싶습니다
사유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