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mmunity.linkareer.com/STEM_mentoring/5444070
안녕하세요. 이제 4학년에 올라가는 대학생입니다.
-지방국립대 4년제 화학공학과
-학점: 3.8/4.5
-경험: 학부연구생 6개월(연료전지), 정출연 현장실습 1개월
올해부터 제약회사에 뒤늦은 관심이 생겨서 선배 멘토님들께 여쭤보고자 합니다. 직무는 QC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학 점수는 토익이 있긴한데 700도 안되서...800점 이상을 목표로 방학동안 공부하고있습니다. 오픽도 IH 따려고 합니다. 학점도 4학년동안 노력해서 3.9까지 올리려고합니다.
학연생을 하긴했으나 분야에 핏하지도 않을뿐더러 의미있는 실적을 남기진 못했습니다. 그냥 실험해야하는 걸 주시면 혼자서 진행해보기? 정도 경험 쌓기 수준이었습니다.
그냥 학교만 다닌 수준에만 그친 스펙이라 부끄럽지만 남은 1년이라도 최선을 다해서 취업 잘하고 싶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가 지방대라서 학벌에 대한 걱정이 많습니다. 합격하시거나 취준하시는분들 보면 학력부터 학점이 어마어마하신데 이런 학벌 차이를 메꾸려면 어떤 부분을 보완해야 경쟁력이 그나마 생길지 궁금합니다. 어학이나 자격증을 더 채워야할까요?
- 4학년이 되서야 이 분야로 취업을 준비해보려고 하다보니 복수전공을 하기엔 늦었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학부에서 관련 전공 지식을 쌓기엔 무리라고 생각하는데 그렇다면 대학원을 가는것도 메리트가 있을까요? 그리고 대학 내 관련학과에 학연생을 해서 분석기기 조금이라도 다루는것이 도움이 될까요? 학연생이 하고싶다고 아예 접점이 없었던 학과 교수님께 문의하는것도 솔직히 두렵습니다.
- GMP 교육 듣는것이 상당히 메리트 있다고 하는데 오프라인으로 듣는것은 부담되서 온라인 교육으로도 충분할까요? GMP 외에 들으면 좋은 교육이 더 있을까요?
-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제약바이오산업 전망이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연봉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입장이라서 멘토님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번거롭겠지만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신고하기
작성자 별하람
신고글 제약바이오 기업 취업 고민이 있습니다.
사유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