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국대학교 화학공학부 3학년을 마치고 졸업까지 1년이 남은 상태에서,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 화학공학부 3학년으로 편입해 다시 3학년부터 시작하는 것이 학사 취업에 있어서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저는 남자고, 군필입니다. 학점은 4.1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의 반도체 기업에서 공정기술/양산기술 직무 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건국대학교에 남은 채로 편입을 하지 않는다면 27살 2월 졸업 예정이고, (휴학으로 인해 남들보다 1년 늦습니다.)
서성한으로 편입을 하게 되면 28살 2월 졸업 예정입니다. (다시 3학년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건대에서의 학점이 이미 4점대라는 점, 그리고 서성한으로 편입을 할 경우 2학년을 마치고 3학년으로 편입하는 것이 아닌, 3학년을 마치고 다시 3학년으로 편입해서 1년을 날린다는 점이 마음에 걸립니다.
또, 3학년을 마치고 편입을 하게 된다면 이미 들은 전공 과목들이 많기 때문에, 이미 들은 전공 과목들을 편입 후에 다시 들어야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ex. 유기화학, 물리화학, 열역학 등), 기업에서 이러한 부분을 의아하게 생각할 수 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보았을 때 편입 하는 것이 이득이 될지, 아니면 하지 않는 것이 좋을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편입이 되었다고 가정했을 때,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시는지, 멘토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작성자 다힘
신고글 건동홍 3학년 마치고 서성한 3학년으로 편입 고민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