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mmunity.linkareer.com/board_Efog91/5487733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저는 화학과에서 반도체 관련 복수전공 중인 학생입니다.
복수전공 중 고민이 생겨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복수전공을 시작한 계기는 하이닉스의 경우 JD 직무기술서에 기재되어 있는 학과의 학위가 나온 것이 아니면 지원이 불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복수전공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고민이 생겼습니다.
[복수 전공 중 문제]
1 초과학기:해당 학기의 학점을 이수하기 위해서 초과학기가 불가피합니다.
2 학점: 이수학점이 많고 복수전공 특성 상 제한된 과목으로 인해 예상학점이 3.9~4.0입니다.
3 직무 연관성: 복수전공 특성 상 제한된 과목으로 인해 회로설계 과목만 수강가능합니다.
[고민]
위의 문제들로 인해 아래와 같은 고민이 생겼습니다.
1 초과학기 후 전자전기 복수전공 vs 전자전기 부전공 및 반도체학과 9학점 이수[마이크로디그리라는 제도로 부전공과 같이 성적표에 기재됩니다.]
2 하이닉스의 경우 직무기술서에 적혀있는 학과가 아니면 지원이 불가능하거나 현실적으로 합격이 불가능하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맞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당연히 복전과 부전공만 비교하면 복전이 더 좋겠지만 복전을 이수하기 위해 포기해야 할 스펙들 또한 존재하여 부전공과 스펙들로도 경쟁력이 있을지가 궁금합니다.*
신고하기
작성자 삼하 문열고 들가요
신고글 [진로고민]부전공 vs 복수전공이 고민입니다.
사유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