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전체글

면접 합격 후기

[한국타이어] 신입 서류/인적성/1차 면접 후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interview/6136846

오늘은

한국타이어 채용과정 후기를

적어보려고해요

한국타이어의

근무지는 크게 3군데가 있어요

판교 / 대전 테크노돔 / 대전 장동연구소

저는 장동연구소 직무를 지원했습니다

 

서류전형

 

 

서류전형 합격


서류전형은 자소서입니다.

자소서의 내용은

직무에 맞는 경험 위주로 작성했어요

어느 기업의 자소서를 쓰던

똑같겠지만

직무해석 - 직무경험 - 나의 가능성 제시

저는 주로

 위의 구조를 사용해서

자소서를 작성합니다

 

HKAT

 

 

HKAT 합격


한국타이어의

인적성검사의 이름은

HKAT입니다

HKAT는

인성과 적성으로 이루어져있어요

특이하게도

한번에 검사하는 것이 아닌

인성을 먼저 검사하는데

인성검사를 할 수 있는 기간을 주고

원하는 시간에 응시를 할 수 있습니다

적성검사는 

모든인원이 같은 시간대에 응시합니다

온라인으로 응시했고

응시환경 셋팅이 꽤나 엄격한편입니다

핸드폰 카메라를 사용해서

한국타이어에서 준비해준

ZOOM 미팅룸에 접속해서

본인이 응시하는 모습을

계속 촬영해야합니다.

이때 화면과 본인은 물론이고

주변환경까지 보여야합니다.

적성검사는

일반적인 창의력검사같은 적성검사와

타이어회사답게

타이어관련 질문들이 있어요

타이어에 대한 깊은 질문보다는

타이어에 관심이 있다면

풀 수 있는 정도이므로

타이어에 관련된

단어들을 알고 응시하시길 추천해요

ex) 타이어공정, 타이어부위명칭 etc,,

 

1차면접

 


1차면접은

면접관 다수를 혼자 상대하는

면접입니다.

특이한 점은

면접장에 들어가기 5분전에

(시간은 정확하지 않아요 암튼 짧다는것만,,)

3가지 질문이 적혀있는

종이를 받아서

질문 중 하나를 골라서

면접관들에게

발표하는 형식입니다.

저는 질문에 대한 답은

꽤나 잘 대답했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발표가 끝나고

면접관들이 원하는 직무에 맞는

스킬들을 체크하는데

신입지원임에도 불구하고

꽤나 전문적인 스킬을 요구하는게

느껴졌어요

해당직무에 Fit한 경험은 부족했던 저는

결국 여기서 떨어지게 됩니다.

대전 테크노돔에서

면접을 진행하는데

다들 아실지도 모르지만

노먼 포스터라는 

유명한 건축가가 설계한 건물이라서

엄청나게 멋져요

멋진 건물에

들어가본 것만으로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이상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인터뷰 - 몽키스패너 님

https://blog.naver.com/monkeyspannerlife/223322355041

🎯한국타이어 공고 보러가기

🎯현재 모집중인 신입 공고 보러가기

🎯신입 면접 후기 보러 가기

🎯신입 합격 자기소개서 보러가기

 

🌱대학생고민방

🌱취업/문과 고민방

🌱SK멘토질문방

🌱LG멘토질문방

🌱취업/이과고민방

🌱직장인고민방

🌱삼성멘토질문방

🌱현대멘토질문방

삼성전자 면접관, 현대자동차 인사담당자 등 원하는 멘토를 선택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해당 게시글은 링커리어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소중한 후기입니다. 해당 게시글에 포함된 내용에 대한 악의적인 비방 및 비하, 욕설이 담긴 댓글을 남길 시 무통보 활동정지 및 탈퇴 처리됩니다.

본 사이트의 합격수기 및 자료들을 무단 복제, 배포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 제 97조의 저작재산권침해죄에 해당하며, 저작권법에 의거 법적조치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4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