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➊ 지원한 회사에 대한 정보를 작성해주세요! |
▶ 지원기업 : 삼성바이오로직스
▶ 지원부서 : 공정엔지니어링
▶ 시험시간 : 오전 9시
▶ 난이도 : 중? 중상?
| ➋ 자유로운 인적성/필기 후기를 남겨주세요! (예: 문제 유형은 어떤 유형이 있었는지, 시간은 어떻게 주어졌는지 등) |
ㅎㅋㅅ 파랑이 하양이, 봉투모의고사 전부 풀어봤는데,
수리 영역은 해커스 기준 쉬운 모의고사 수준정도라 느꼈고, 20문제 다 풀 수 있었습니다.
추리 영역의 경우에는 보통이나 보통 이상 수준의 난이도로 느꼈고, 26 문제 풀었습니다.
추리는 1-3, 15-30, 4-14 순서로 풀었고, 9번, 12-14번을 풀지 못했습니다.
실수만 많이 없길 바랄 뿐입니다..!
| ➌ 기억에 남는 문제를 3가지 이상 남겨주세요! |
전년 대비 증가율, z국, 경우의 수
|
➍ 인적성 공부 방법 과 공부기간에 대해 말해주세요! |
서류 넣은 이후부터 바로 인적성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ㅎㅋㅅ 파랑이 종이책으로 공부를 시작했고, 실제 온라인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하양이, 봉투모의고사는 ebook으로 구매하여 모니터 화면을 보면서 공부했습니다.
수리 영역은 1번부터 20번까지 푸는 방식으로 했고, 많이 공부하다보니 유형에 익숙해져서 큰 문제가 없어 실제 시험에도 동일한 방식으로 풀었습니다.
3번부터 20번 까지 자료해석 문제는 연습장 풀이를 거의 하지 않고 암산으로 계산해서 풀이 시간을 줄였습니다.
추리 영역에서는 무작정 1번부터 푸는 방식으로 했는데, 문제마다 난이도 차이가 극명해서 1-3, 15-30, 4-14 번으로 풀이 순서를 변경했습니다.
15-17번과 22-30번까지도 딱히 연습장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어서 화면만 보고 풀었을 때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었습니다.
|
➎ 필기시험 TIP 및 기업에서 공지한 사항을 말해주세요! (필기합격자 발표일, 정답찍기 감점여부, 준비물 등) |
시험 장소는 혼자 있을 수 있는 단독 공간이어야 하고, 공지한 준비물 외에 다른 물건은 모두 치우셔야 합니다.
인터뷰 -흙민님
| 🎯삼성 공고 보러가기 | |||||||||
| 🎯신입 면접 후기 보러 가기 |
└삼성전자 면접관, 현대자동차 인사담당자 등 원하는 멘토를 선택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해당 게시글은 링커리어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소중한 후기입니다. 해당 게시글에 포함된 내용에 대한 악의적인 비방 및 비하, 욕설이 담긴 댓글을 남길 시 무통보 활동정지 및 탈퇴 처리됩니다.
본 사이트의 합격수기 및 자료들을 무단 복제, 배포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 제 97조의 저작재산권침해죄에 해당하며, 저작권법에 의거 법적조치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사유선택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