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전체글

인적성/필기 합격 후기

[삼성디스플레이] 2026.04.26 오전 9시 설비인프라기술 GSAT 후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written_test/6142337
➊ 지원한 회사에 대한 정보를 작성해주세요! 

 

▶ 지원기업 : 삼성디스플레이

▶ 지원부서 : 설비인프라기술

▶ 시험시간 : 9시

▶ 난이도 : 중

➋ 자유로운 인적성/필기 후기를 남겨주세요! 
(예: 문제 유형은 어떤 유형이 있었는지, 시간은 어떻게 주어졌는지 등) 

 

수리

20문제 30분.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어렵진 않다고 느껴졌습니다. 제 기준이 해커스 파랑이랑 링커리어 CBT에 한정되어있긴한데, 파랑이보다는 쉽고 링커리어 정도로 나왔던 것 같아요. 다만 실사트라서 좀 많이 떨었는데, 떨지만 않았으면 더 잘 쳤을 것 같습니다.

숫자가 더럽거나 그런 문제는 많이 안나왔던거같아요. 소금물이나 거속시 이런건 안나왔고, 방정식 문제나 확률문제도 그렇게 어렵진 않았어요.

추리

조건추리는 난이도가 조금 있었고 도형추리, 도식추리, 뒤에 논리는 쉬운편이었습니다. 아 도형추리는 한 문제정도 헷갈렸던거같아요. 확실히 도형추리는 감을 많이 익혀논다한들 좀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것 같아요. 명제는 쉬워서 1분내로 금방 풀었습니다.

 

 

 

➌ 기억에 남는 문제를 3가지 이상 남겨주세요!

 

조건 추리 영역의 토너먼트 문제 / 수리 영역의 2번 문제 / 도형 16번 문제

 

 

 

 

➍ 인적성 공부 방법 과 공부기간에 대해 말해주세요!

 

파랑이로만 공부했고, 모고를 책에다 안풀고 나중에 다시 풀면서 2번 정도풀었구요

링커리어 CBT를 한 15개 정도 봤던거같아요.

공부기간은 10일정도..

 

 

 

➎ 필기시험 TIP 및 기업에서 공지한 사항을 말해주세요! 

(필기합격자 발표일, 정답찍기 감점여부, 준비물 등) 

 

필기합격자 발표일은 5/8일이구요

정답찍기 감점여부는 있는걸로 알고잇슴니다.

저도 집에서 하려다가 집중이 안되서 스터디룸으로 예약해서 시험봤는데 꼭 그렇게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폰 거치대도 없으면 하나 장만하시구요.

 

 

 

 

 

 

 

인터뷰 -열공준비생옴님

https://naver.me/GcAkLwpS

 

 

🎯삼성 공고 보러가기

🎯현재 모집중인 신입 공고 보러가기

🎯신입 면접 후기 보러 가기

🎯신입 합격 자기소개서 보러가기

 

🌱대학생고민방

🌱취업/문과 고민방

🌱SK멘토질문방

🌱LG멘토질문방

🌱취업/이과고민방

🌱직장인고민방

🌱삼성멘토질문방

🌱현대멘토질문방

삼성전자 면접관, 현대자동차 인사담당자 등 원하는 멘토를 선택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해당 게시글은 링커리어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소중한 후기입니다. 해당 게시글에 포함된 내용에 대한 악의적인 비방 및 비하, 욕설이 담긴 댓글을 남길 시 무통보 활동정지 및 탈퇴 처리됩니다.

본 사이트의 합격수기 및 자료들을 무단 복제, 배포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 제 97조의 저작재산권침해죄에 해당하며, 저작권법에 의거 법적조치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5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